이번주 신소프트웨어(SW) 상품대상 추천작에는 일정·인력관리와 정보기록이 가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ePUB3.0을 지원하는 스마트 이북(eBook) 저작솔루션이 제시됐다. 알티베이스 데이터베이스(DB) 성능을 관리하는 솔루션도 출품됐다.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인맥·일정·정보관리를 편리하게 관리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올인케이(All in K)’를 소개했다. 일정을 매번 새로 입력할 필요 없이 클립 기능을 이용해 반복 등록할 수 있다. 드래그앤드롭(Drag & Drop) 기능을 통해 손쉽게 일정을 등록하고 메일과 문자로 약속 상대에게 보낼 수도 있다.
에프데스크(대표 조현화)는 전자책 국제표준규격을 준수한 스마트 이북(eBook) 저작도구 ‘SDF 스튜디오3 이펍 메이커(Studio3 ePub Maker)’를 내놓았다. 각종 문서를 이펍3.0(HTML5)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어 초보자도 손쉽게 전자책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다.
셀파소프트(대표 박기범·서강교)는 알티베이스 DB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장애를 분석하고 성능을 진단하는 솔루션 ‘셀파 알티베이스(Sherpa Altibase)’를 출품했다. 사용자가 개별 모니터링 화면을 구성하도록 대시보드를 제공하고 이상 발견 시 문자메시지나 이메일 등을 전송해 실시간으로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다.
권동준기자 dj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