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효율/고정밀 잉크젯 및 인쇄전자를 위한 기술 중심
산업기술 세미나 및 오픈 비즈니스 전문기업 ㈜비즈오션(대표자:명현식)은 ‘프린팅 이슈기술 세미나(고효율/고정밀 잉크젯 및 인쇄전자를 위한 기술)’를 오는 4월 17일(목) 서울 강남 포스코 P&S 이벤트 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인쇄전자기반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동향과 인쇄공정기반 미래 디스플레이 전망, 오븐, 레이저, 전기 소결 시 전도도 및 표면 형상 분석에 관해 알아본다. 또한 스마트 패키징 기술과 인쇄전자산업에 대해 소개한다.
특히 압전형 잉크젯의 개발 및 상품화와 페이지 와이드 BJ프린터의 개발을 실시한 “잉크젯JP 코토 하루히코 대표”는 고행상도 인쇄전자를 위한 미세 배선 잉크젯 기술과 잉크젯 프린팅에서의 토출의 원리/안정화 및 토출 불량 감지 핵심 기술에 대해 오전 세션에 220분간 발표한다.
또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희석 박사는 인쇄면의 고효율화를 위한 건조 기술 및 영향 요소 분석에 대해 발표한다.
이 외에도 ▲미래 디스플레이 구현을 위한 인쇄전자 기술 동향 및 전망 ▲이온 migration 저감 특성의 나노 잉크 및 페이스트 기술 및 응용 ▲인쇄전자 특허/표준 동향 및 유연/인쇄전자 기반에 대한 발표도 이뤄질 예정이다.
비즈오션 관계자는 “인쇄전자 기술은 전자산업 제조공정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제4의 산업혁명으로 일컬어지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저가, 대면적의 고속 연속 생산이 용이하다는 강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쇄전자 기술이 기존의 고성능 디바이스 제조기술을 대체하기 위해서는 고해상도, 고정밀, 고신뢰성 등 기술 고도화가 요구되고 있다. 이를 위한 요소기술들이 인쇄전자의 핵심으로 인식되어 국가간/업체간 연구 개발 경쟁이 치열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이의 기술 선점은 미래 전자산업의 경쟁력을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하였다. 이에 금번 세미나는 일본 잉크젯 기술 분야의 전문가인 고토 하루히코 잉크젯 JP 대표이사 및 관련 분야 핵심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양질의 정보 및 인맥 교류의 장이 마련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세미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비즈오션 홈페이지 (www.biz-ocea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