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관리시스템(NMS) 시장에서 IT관리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입스위치 왓츠업 골드(Ipswitch WhatsUp Gold)가 안정성과 탁월한 성능을 바탕으로 관련 시장에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왓츠업 골드는 국내총판인 바인테크(대표 김학기)가 2005년부터 지속적으로 국내에 공급해온 NMS 대표 솔루션이다. 성능뿐만 아니라 기술 지원 부문에서도 전문가들에게 격찬을 받아온 제품이다.
네트워크와 서버장비의 모니터링, 성능관리를 위한 매우 필수적인 기능을 갖추고 있다.
기업뿐만 아니라 기관의 IT자원을 유지관리하고 있는 담당자들의 필수 구매 항목으로 손꼽힌다.
이 제품의 강점은 다양하고 복잡한 네트워크 장비와 서버장비들의 운영현황, 성능을 원스톱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통합 기능이다.
장애발생 시 이를 감지해 관리자들의 빠른 처리가 가능하도록 하는 필수 NMS 솔루션이다. ICMP, SNMP, WMI 등의 기본 네트워크 프로토콜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에이전트 설치가 필요 없다. 무선네트워크 관리,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 통합 대시보드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한눈에 관리장비의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세계적으로 다양한 수상경력이 있는 왓츠업 골드는 국내에서도 이미 많은 기업에 사랑받고 있다. 지속적인 버전 업그레이드와 기능 확장 플러그인으로 꾸준하게 제품의 질도 향상시키고 있다.
최신 버전인 v16은 최대 2만대까지 모니터링 적용할 수 있는 확장성을 자랑한다.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통합 대시보드를 통한 통찰력, 플러그인을 통한 다양한 형태의 모니터링 추가기능, 광범위한 규모의 IT 전산자원에 적용할 수 있는 효율적인 라이선싱, 이미 많은 네트워크에 적용된 신뢰성은 역대 최강으로 손꼽힌다.
국내총판과 기술지원을 맡고 있는 바인테크는 국내 사용자들을 위해 정기 사용자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사후관리에 힘쓰고 있다.
바인테크의 시기적절한 기술 지원과 우수한 서비스를 받고 있는 왓츠업 골드는 현재 사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NMS 시장에 더 큰 영향력을 가지게 될 것으로 바인테크는 기대하고 있다.
효율적인 활용과 기술지원, 다양하 마케팅, 기술지원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학기 바인테크 대표는 “다양한 필수기능을 제공하면서도 적절한 가격으로 공급되고 있어 이미 많은 국내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다”며 “왓츠업 골드는 성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사용자의 외연을 넓히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바인테크 또한 아낌없는 기술지원을 약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길재식기자 osolgil@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