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대표 김경진)는 우수한 전략과 전문 기술력을 바탕으로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업이 정보 자산 가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Photo Image](https://img.etnews.com/cms/uploadfiles/afieldfile/2013/06/24/443726_20130624105925_160_0001.jpg)
EMC VNX 제품군은 혁신적인 기술과 엔터프라이즈급 파일, 블록 및 객체 스토리지 기능을 융합한 차세대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플랫폼이다.
뛰어난 성능과 높은 유연성을 보장하는 하드웨어(HW),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첨단 소프트웨어(SW)를 결합해 기업 정보기술(IT) 운영자들이 한정된 예산으로 복잡한 시스템을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업무 효율을 높여 급증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EMC는 소비자 비즈니스 운영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구성의 VNX 제품군을 제공한다.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EMC VNX/VNXe 제품군은 SAN과 NAS 스토리지 시스템이 갖고 있는 기능을 하나로 결합시킨 플랫폼이다. 업계 최고의 성능과 효율, 간편함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EMC VNX는 높은 사용 편의성·효율성이 장점이다.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고성능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시스템인 VNX 시리즈 5개 모델(5100, 5300, 5500, 5700, 7500)과 중소·성장·중견기업 등 소규모 운영 환경을 위한 경제적인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플랫폼인 VNXe 시리즈 2개(3150, 3300) 모델로 구성됐다.
EMC VNX 제품군은 방대한 양의 정보를 보다 빠르고 쉽게, 그리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가상화 인프라의 중요성을 인식한 국내 통신·제조업을 중심으로 EMC VNX/VNXe 제품군을 도입하고자 하는 움직임이 한층 빨라지고 있다. 금융·공공·의료·교육 등 다양한 산업군에도 도입이 점차 확장되는 추세다.
EMC VNX/VNXe 제품군은 사용자가 몇 번의 클릭만으로 수백개의 익스체인지 메일박스 용량을 할당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파일 및 블록 데이터 서비스를 모두 지원하는 단일 플랫폼 구현과 데이터 효율 향상 서비스 적용으로 작업 간소화가 용이하고 용량 요구량을 최대 50% 절감할 수 있다.
가상화 환경에 최적화 된 높은 사용 편의성과 효율성, 경제성을 보장하는 EMC VNX/VNXe 제품군은 VM웨어 및 하이퍼-V 통합 기능으로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1테라바이트(TB)의 VM웨어 데이터 저장소 용량 할당 작업을 10분 내에 완료할 수 있다.
한편 EMC는 지난 2008년 업계 최초로 플래시 기술을 엔터프라이즈 시장에 도입한 데 이어 EMC VNX를 포함한 모든 스토리지 어레이에 SSD를 장착했다. 서버부터 스토리지까지 모든 스택에 플래시가 적용된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어 클라우드·빅데이터 시대에 적합한 맞춤형 플래시를 기업 비즈니스 요건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국EMC 관계자는 “x86 기반 가상화 환경에서의 확장성과 관리 편의성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플래시 기술을 기반으로 최고의 성능, 효율성, 편의성을 제공하는 EMC VNX는 클라우드와 빅데이터 기반의 인프라 전환에 대응할 수 있는 최적화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일기자 ys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