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조달 시장, NEPㆍ환경마크ㆍKS 인증으로 진입

조달청우수제품지정을 위한 인증 제도 및 관련 규정이 올해 3월 1일자로 개정되면서 초기에 공공조달 시장으로 진입하려는 중소기업들이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재 내수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 많은 중소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으로의 진입을 시도하고 있기 때문이다.

조달청우수제품지정은 중소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기술 및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이를 위해서는 기술심사 부분에 특허 또는 실용신안과 품질인증부문에 NEP, 성능인증, 환경마크 등이 필요하다.

관련규정이 개정되면서 다소 완화되었다고는 하지만 각종 인증으로 통한 공공조달시장 진입 문턱은 여전히 높다. 따라서 조달청우수제품지정을 준비하는 중소기업에는 인증을 준비하는 데 있어 정확한 방향을 제시하고 길을 안내할 조력자가 필요한 실정이다.

이에 메이저위드㈜(대표 신문기)는 ▲NEP, NET와 같은 신제품, 신기술에 대한 인증 ▲KS, GR, K마크, 녹색인증, 성능인증, 환경마크, 조달청우수제품지정, 고효율에너지기자재 인증 ▲ISO 9001, ISO 14001등 시스템 인증 ▲벤처 확인 제도, 이노비즈, 기업부설연구소, 경영혁신형중소기업 등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전문 컨설턴트를 갖춘 메이저위드㈜를 통해 조달청우수제품지정에 성공한 업체는 16개사, NEP 10개사, KS 제품 등록을 마친 업체는 150여개에 이른다. 메이저위드㈜에서는 KS인증심사원, 환경마크심사원, KOLAS평가사, ISO9001, ISO14001선임심사원 등의 전문 자격을 갖춘 컨설턴트들이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으며, 모든 컨설팅 업무는 상근 직원에 의해서 실시되는 만큼 여타 프리랜서 등 영세 소규모 컨설팅 업체와 차별화 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인증을 준비하는 기업고객에게는 무료 상담을 포함한 홈페이지를 통한 배너 홍보, 분기별 메이저 뉴스 발행, 체계적인 사후관리, 인증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따라서 현재 조달청 우수제품을 준비중이거나 또는 3년 뒤 조달청우수제품지정 인정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때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