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코드(Intellicode. 대표이사 황병우)는 최근 태국 국영방송사 MCOT(President Dr. Anek Permvongseni)와 방송?IT융합 신사업 개발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인텔리코드는 국내의 발전된 IT, 모바일, 디지털방송, 한류컨텐츠 등의 기술자문 및 솔루션을 태국 국영방송사인 MCOT에 제공한다.
인텔리코드 관계자는 “MCOT는 대한민국의 뛰어난 IT 융합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방송 IT융합 신 사업을 개발하고 태국 내 전파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며 “이를 통해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한류에 대한 관심을 한류 IT로까지 확장하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고 전했다.
황병우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의 뛰어난 IT 중소벤처 기술 및 솔루션을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 소개하고, 이를 통해 IT 수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2009년 설립된 인텔리코드는 클라우드 기반의 대형 데이터처리 관련 기술보유를 통해 M2M, 머신러닝 등의 솔루션제작과 모바일, 웹, 임베디드시스템 분야의 다양한 노하우를 보유한 모바일 솔루션 벤처기업이다.
온라인뉴스팀
경제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