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4 의 메카님, 다이렉트 X, 후처리 이펙트 지원 등 신기능 소개
유니티 멀티플랫폼 2D/3D 게임엔진과 에디터를 제공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Unity technologies Korea, 대표 윌리엄 양, http://korea.unity3d.com )는 유니티 4의 출시를 기념한 미디어 이벤트를 12월 5일 오전 10시 30분에 도심공항 터미널에 위치한 유니티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했다.
전세계 150여만 명의 게임 개발자로부터 사랑 받고 있는 유니티 게임엔진은 지난 11월 14일 전세계 동시에 출시됐으며, 유니티 4의 신기능 중 캐릭터 애니메이션 솔루션인 메카님을 이용하면 게임의 휴머노이드 캐릭터에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줄 수 있다.
또한 유니티 4는 DirectX 11을 지원하여 높은 품질의 렌더링 결과물을 제공하고 게임의 전체화면의 후처리 이펙트를 더하는 슈리켄 파티클 시스템의 월드 충돌 기능을 통해 현실적이고 화려한 특수 이펙트를 연출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개발의 생산성을 높이는 인터페이스의 개선 및 여러 가지 유용한 모바일 배포 관련 기능이 추가됐다.
이번 행사는 유니티 4의 신기능 소개를 목적으로 진행되었고, 유니티 4 신규 웹사이트 런칭 소식을 함께 전했다. 또한 유니티와 인디 게임개발자/ 학생들의 상생(협력) 활동에 대한 발표 및 에셋스토어 콘테스트 수상자의 시상식도 함께 진행됐다.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31일까지 열렸던 유니티 에셋스토어 콘테스트 인 코리아에서 입상한 게임 개발자의 시상식에서는 미드폴리 부문에서 Perfect Knight 으로 1등을 차지한 김형일 개발자가 대표로 유니티 프로 라이선스와 태블릿 PC 를 부상으로 수상했다.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윌리엄 양 대표는 “유니티 4의 출시로 한국의 게임 개발자들이 더 쉽고, 편하게 게임을 개발하고, 단축된 기간 내에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출시하여, 빠르게 변화하고 성장하는 게임시장에서의 비용절감과 수익창출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게 되었다. "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