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근 굿센테크놀러지 대표는 대림그룹의 건설 분야 최고정보책임자(CIO)로서 전자문서관리시스템(EDMS), 지식관리시스템(KMS) 등을 구축하면서 지식경영의 선도 역할을 해왔다.
2004년 굿센테크날러지를 창업해 자체 개발한 이노베이터 KMS시스템, 전사자원관리(ERP), 기업지식포털(EKP), 기업콘텐츠관리(ECM) 등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하고 경쟁력 제고를 위해 31년간 헌신해 왔다.
조 대표는 굿센테크날러지 대표로 지난 2007년 성공적 MS오피스 기반 통합 집배신 및 그룹웨어를 구축했다. 급변하는 멀티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뉴스 생산시스템과 뉴스 콘텐츠의 부가가치를 확대하는 사례도 선보였다.
이노베이터 EKP 64비트도 개발했다. 기업 내 지식근로자의 의사소통, 정보유통과 실시간 협업을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그룹웨어·전자문서관리·지식관리·전자결재시스템을 하나로 묶은 기업용 솔루션이다. 지능형 금융통합시스템인 `iFIMS`도 개발했다. 기존 금융권에서 제공되던 인터넷뱅킹 기반 지급처리나 스크래핑 기반 단순 계좌통합 관리와 차별화 해 기업 내부 ERP와 유기적으로 결합한 솔루션이다.
중견 건설사도 부담 없이 ERP를 구축할 수 있는 차세대 건설 uxERP를 출시하고 차세대문서관리 솔루션도 내놨다. 전자결재시스템 출시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신입사원 채용도 실시했다. 창립 직후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봉사활동도 지속적으로 실시했다. 미국 마이크로소프트 월드와이드 파트너 콘퍼런스에서 독립SW 벤더 부문 올해의 파트너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