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절반이, "쀼웅~ 라스트 팡!"

국민 게임 `애니팡`의 이용자가 2천만명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국민의 절반 가까이, 국내 스마트폰 가입자(약 3천만명)의 3명 중 2명은 애니팡을 한다는 의미다.

12일 애니팡 개발업체인 선데이토즈에 따르면 전날 기준으로 국내 다운로드 회수가 2천만건을 돌파했다. 지난 7월 30일 출시 이후 단 74일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하루에 한번 이상 애니팡을 하는 이용자를 나타내는 일일 사용자 수와 순간 동시접속자 수도 각각 1천만명과 300만명에 이른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중국에서 인기몰이 중인 온라인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동시접속자 수가 300만~400만명 선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놀라운 숫자"라고 설명했다.

스마트폰용 게임 가운데 게임빌의 `카툰워즈 시리즈`, `에어펭귄`, 컴투스의 `홈런배틀 시리즈` 등도 다운로드 수가 2천만을 넘지만 국내에서만 2천만을 돌파하기는 애니팡이 사실상 처음으로 보인다.

이처럼 애니팡이 전국민적인 인기를 끌면서 최근에는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해외 언론까지 국내의 애니팡 열풍을 보도했다. 또 국내 게임업계서는 보석팡, 캔디팡 등 소위 `팡류` 게임이 잇달아 등장했다.

선데이토즈는 이용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애니팡에 일대일 대전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기능이 추가되면 특정 친구와 일대일 대결을 할 수 있으며 게임 결과도 게임에 참가한 양쪽에게만 공개된다.

한 업계 관계자는 "2천만 다운로드도 그렇지만 석달도 안되는 기간에 세운 기록이라는 점이 더욱 놀랍다"며 "애니팡이 모바일 게임업계에 새로운 길을 열었다"고 평가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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