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이 주최하고 지식경제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후원하는 `아시아명품가전브랜드쇼(aTEBS, Asia Top Eletronics Brand Show) 2012`가 서울 코엑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국내외 톱브랜드 50개사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에는 ▲TV/디스플레이 ▲스마트모바일 ▲오디오/CAM ▲생활가전 ▲스마트엔터테인먼트 ▲스마트오피스 ▲스마트카 ▲IT가전 주변기기 등 총 8개 분야별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였다.
특히 전자신문, 네이버, SERI 등에서 선정된 올해의 HIT상품을 비롯해 주요 어워드 수상 브랜드 상품들이 대거 출전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전시회 관계자는 "전자신문 연중기획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를 토대로 소비자 선호도와 전문가 평점을 반영해 가전 8대 분야 TOP 5 브랜드를 대상으로 전시참가기업을 유지했다"며 "소비자는 물론 쇼핑몰/홈쇼핑 등의 바이어와 수출/판매 대행 파트너 등 많은 분야 관계자들이 전시장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아시아명품가전브랜드쇼에서 선보인 색다른 아이디어 가전제품을 컨슈머채널 이버즈가 살펴봤다.
◇청소능력은 올리고 가격은 확 내린 로봇청소기 `클링클링`=종합IT가전회사 모뉴엘이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로봇청소기 클링클링은 기존 로봇청소기에 비해 더욱 강력한 고성능 모터(BLDC: Brushless DC motors)를 탑재해 흡입력을 30%가량 높인 제품이다. 게다가 집먼지 진드기와 0.3um의 미세먼지까지 99.5% 이상 제거할 수 있는 12등급 HEPA(고성능 먼지 포집)필터를 적용했으며, 로봇본체 좌우측에 사이드브러시를 장착, 진공흡입 시스템만으로 놓치기 쉬운 구석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21개의 안전 및 충돌방지 센서를 장착, 청소 효율성을 극대화했으며 어두운 바닥 공간도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쉐도우 청소모드도 담아낸 신제품 로봇청소기다.
◇질이 다르다. 백금으로 공기를 정화하는 `클라로`=가장 완벽한 공기정화 기술로 알려져 있는 백금 열 촉매 방식의 공기정화시스템을 적용한 클라로는 공기의 본질을 바꾸는 진정한 의미의 `에어 케어 시스템`을 자랑한다. 미국 국방성(펜타곤) 지하벙커 및 항공기 보잉 777 전 기종에도 이런 백금 열 촉매 방식의 공기정화시스템이 채택될 정도다.
클라로는 특허기술이 적용된 백금판과 특허장치에 의해 데워진 공기가 백금과 만나 공기속의 유해물질을 무해하게 바꿔준다. 악취는 물론 세균 및 바이러스, 아토피 유발요인중 하나인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비롯해 심지어 일산화탄소까지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클라로는 반영구적인 백금 열 촉매 방식이기 때문에 필터교체나 관리 등 추가적인 비용이 들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자외선 없는 태양빛으로 공부한다. `공신스탠드 에이플러스`=하렉스 자연광 LED 공신스탠드는 햇빛에 근접한 자연광 빛을 적용, 떨림현상이 없고 색상이 더욱 선명하게 보이는 효과를 내는 제품이다. 특히 연색성(CRI, Color Rendering Index) 수치가 최대 94에 이르며, 광생물학적안정성 인증을 받은 눈에 좋은 빛을 적용했다.(태양빛 CRI=100). 보통 CRI 수치가 90 이상이면 자연광이라고 한다. 색온도도 대낮 정오시간대의 자연광 수치인 5,500K를 적용했다.
전문가에 따르면 기존 형광 스탠드는 빛이 미세하게 흔들리기 때문에 시력저하의 원인이 되므로 가급적 자연광 아래서 공부 및 업무를 보는 것이 시력보호는 물론 집중력 강회에도 도움을 준다는 평가다. 게다가 하렉스 공신스탠드는 원적외선 효과는 물론 음이온 효과까지 있기 때문에 수험생에게는 특히 도움이 되는 스탠드다.
아시아명품브랜드가전쇼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Hall C)에서 열린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www.atebs.com)를 참고하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