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벨록스(대표 양병선)가 2012 대한민국 IT 이노베이션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회사는 임베디드 SW 기술 기반으로 모바일 및 스마트카드 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유비벨록스는 임베디드 SW 기술 기반 기업으로 근거리무선통신(NFC), 스마트카 등 IT 융합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유비벨록스는 통합형 모바일 및 임베디드 시스템 플랫폼을 시작으로 앱스토어·스마트폰용 앱·모바일 결제·모바일 지갑 등 다양한 솔루션을 상용화한 점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스마트카드 COS(Chip Operating System)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금융뿐만 아니라 통신·교통·공공기관 등 다양한 영역에 스마트카드 및 SCMS(Smart Card Management System) 등 다양한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유비벨록스는 스마트카드 토털 솔루션 기업을 목표로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 원천 기술이 취약한 국내 SW 산업 현실에서 유비벨록스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인력 양성에도 꾸준한 투자를 단행하고 있으며, 핵심 기술은 특허 등록을 통해 보호받고 있다. 글로벌 SW 시장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회사 가치는 매년 커지고 있다.
이형수기자 goldlion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