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등 9개 유관기관이 공동 주관하는 KRnet 2012가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양 일간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호텔에서 개최된다.
KRnet은 인터넷 관련 최근 기술 동향을 소개하고 향후 인터넷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로 지난 1993년 처음 개최된 이후 우리나라 인터넷 관련 컨퍼런스 중 가장 역사가 길고 규모가 큰 행사로 자리를 잡아 왔다.
올해는 20주년과 더불어 한국 인터넷 역사 30주년을 함께 기념하는 공식 컨퍼런스로 개최된다. 주제도 `Celebrating 30 Years of the Internet in Korea and 20 Years of KRnet`로 잡혔다. 다양한 기술 프로그램과 함께 20주년 기념 플레나리 세션, 인터넷 히스토리 세션이 운영된다.
특히 20주년 기념 플레나리 세션은 한국 인터넷의 아버지라 불리 우는 전길남(KAIST, 게이오대) 교수의 강연과 Fred Baker(CISCO) 펠로우의 강연으로 꾸며져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인터넷의 역사를 돌아보고 미래를 예측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행사 리셉션에서는 인터넷기술상과 인터넷진흥상이 수상된다.
IT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5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6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7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