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축제정보 찾고 포인트도 받는 앱 아이로컬

‘오늘은 뭐먹지?’ 고민 해결…주변 맛집 정보 제공에 이벤트까지

Photo Image

지역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유용한 정보 검색은 물론 포인트까지 지급받을 수 있게 됐다. ㈜아이로컬(대표 조현호)에서 출시한 신개념 지역포털 애플리케이션 ‘아이로컬’은 분야별 다양한 지역정보를 제공하고, 매장에 체크인하면 기프티쇼로 교환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한다.

㈜아이로컬 관계자는 “그동안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간단한 지역정보 검색을 할 수 있었던 것은 사실이지만 아이로컬 앱처럼 전천후 검색이 가능한 경우는 찾아보기 힘들다”면서 “무엇보다 검색 후 매장 방문 시 다양한 포인트와 쿠폰 등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용자들에게는 일석이조의 모바일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로컬 앱에 소개되는 지역정보는 배달 업체는 물론 맛집, 병원, 숙박시설, 오락, 미용, 마트, 공연, 교통, 은행, 쇼핑 등 200여 업종에 달한다. 일상 생활과 연계된 거의 모든 지역정보를 아이로컬 앱을 통해 검색할 수 있는 것.

여기에 매장을 방문 하고 ‘체크인’을 할 때마다 100포인트를 지급받고, 주위 사람들에게 아이로컬 앱을 추천하고 추천인으로 등록될 경우 1인당 300포인트씩을 추가로 적립 받는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스타벅스, 롯데리아, 파리바게뜨, CGV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티쇼와 교환할 수 있다.

더불어 아이로컬과 연계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의 쿠폰을 통해 다양한 할인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현재 BBQ 치킨앤비어, 박준뷰티, 오봉도시락, 죠샌드위치, 송주불냉면, 피자팩토리, 땡큐맘치킨, 아이디헤어, 파로마가구, 오라클피부과 등 30~40여 곳의 중소 프랜차이즈와 계약 중이며 다양한 쿠폰을 발행하여 이벤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모바일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신개념 서비스를 선보인 아이로컬 앱은 사용자들에게는 지역정보 및 각종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자영업자 및 중소상인들에게는 매장 홍보의 기회를 만들어 줄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아이로컬에서는 오는 3월 30일까지 리뷰 작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자는 앱 사용 후 자신의 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맥북에어 2012년형(1명), 아이팟터치 4세대(2명), 미스터피자 쉬림프골드R(5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3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이로컬’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