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로프트 개발 모바일 게임… 건물?가축?작물 늘리며 마을 꾸미는 재미
심심하고 무료할 때, 또는 약속 장소에 너무 일찍 나가 누구를 기다릴 때 흔히 하는 것이 바로 게임이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게임은 컴퓨터를 통해서 할 수 있는 것이었으나 이제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등 IT 이동기기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됐다.
이 가운데 시뮬레이션 게임은 쏠쏠한 재미를 준다. 자원을 활용해 자신만의 독창적인 도시를 꾸미는 게임도 있고 타이쿤 시리즈처럼 자신만의 놀이동산을 만들어갈 수도 있다.
㈜게임로프트 코리아(대표 조워렌영)의 모바일 게임 `오리건 트레일:서부 개척자(이하 오리건 트레일)`는 거친 서부에 나만의 마을을 세워 이를 꾸며가는 색다른 재미로 애플 앱스토어에서 일찌감치 인기를 모았다.
지난 9일 안드로이드 용 게임이 T스토어(T store)를 통해서도 공개된 `오리건 트레일`은 서부를 배경으로 흥미진진한 모험을 맛볼 수 있는 게임으로 나만의 마을을 세워 건물을 짓고 가축과 작물을 늘려가며 마을을 꾸려나가는 게임이다. 애플 앱스토어에서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시뮬레이션과 함께 농사, 타이쿤 게임 애호가를 위한 최고의 게임으로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게임로프트라이브!(GameloftLIVE!)나 페이스북을 통해 친구를 초대하고, 새로운 친구와 협력하거나 선물을 교환하며 마을을 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소셜게임의 요소도 갖췄다.
한편 ㈜게임로프트 코리아는 오리건 트레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T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친구 초대하면 100% 경품 증정` 이벤트를 오는 3월 1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로프트라이브! 또는 페이스북 로그인을 통해 친구를 초대하고 게임로프트 카카오톡(ID : gameloftkr)으로 게임명과 친구 초대시 사용한 ID와 전화번호를 전송한 사용자 모두에게 100% 경품을 증정한다. (Ex. 오리건트레일/친구추가시 사용아이디/전화번호) 자세한 친구 초대 방법은 게임로프트 카페 오리건트레일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