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시대, 명품 사이버대학]고려사이버대학교

Photo Image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중순)는 2001년 2월 개교 이래 ‘창조’와 ‘봉사’의 교육이념으로 최고의 사이버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2003년 온라인대학 학술포럼 개최, 2009년 차세대 교육정보시스템 구축, 2010년 미국 케어기빙 전문 연구기관 RCI와 ‘케어기빙(Caregiving) 전문교육과정’ 개발 등을 국내 최초로 추진했다. 현재 비전2020을 통해 고려대학교 명성을 이어가며 사이버대학 벽을 뛰어 넘어 대한민국 10대 명문대학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2009학년도부터 학부제를 실시, 각 학과 교육과정을 재편성해 학문 간 연계성을 살리면서 학과별 깊이 있는 학문 접근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미국 테네시대, 조지아 사우스웨스턴 주립대, 영국 뉴캐슬대, 중국 푸단대, 베트남 하노이국립대 등 세계 유수 대학과 학술교류 협정도 체결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KBS연수원, YBM시사닷컴, 국립극장, 아산정책연구원 등 국내 저명 기관과 산학협력을 맺고 있다.

 250여명 우수한 교수진과 실력 있는 연구진들을 확보하고, 학생들의 학습의욕을 높이는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09년 8월 HD 제작 스튜디오를 갖춘 미디어센터를 개소, 강의를 비롯한 모든 미디어 콘텐츠를 HD 고화질로 제공하고 있다. 국내 최초 케어기빙 연구소인 ‘RCI-Korea’를 비롯해 이러닝외국어교육연구소, 정보기술연구소, 한국문화연구소, 다문화연구소, 교수학습센터를 운영해 온라인 고등교육 내실화에도 기여했다.

 또 다문화가정의 행복한 정착을 위한 언어 및 문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다문화가정 e-배움 캠페인’을 2007년부터 무상으로 실시해 8만8000명 이상의 수강생이 혜택을 받았다. 이외에도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연중 무상으로 ‘고려특강’도 진행한다.

 고려사이버대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2012학년도 7개 학부, 17개 학과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성적과 학업계획서, 편입학은 전적대학 성적과 학업계획서를 각각 50%씩 반영해 선발한다.

 국내 유일한 학과인 실용외국어학부 아동영어학과, 상담·교육·청소년학부 청소년학과 등의 특성화 교육 과정이 눈길을 끈다. 경영학부 경영학과, 실용외국어학부 실용외국어학과 등 각종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과도 인기다.

 올해는 신입학 장학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고등학교장 추천 입학자 2년간 수업료 전액, 다문화가정 결혼이민자나 소년소녀가장 2년간 수업료 50%를 지원한다. 최근 3년 이내 특성화고 졸업자는 입학금 50%를 장학금 지급한다. 합격자 뿐 아니라 지원자 전체에게 글쓰기 강좌 기초과정(5주 과정)을 무상 공개한다. 합격자는 심화과정(10주 과정)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go.cyberkorea.ac.kr)나 전화(02-6361-2000)로 문의하면 된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m

Photo Image
Photo Image
Photo Image
Photo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