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기술 및 비즈니스 트렌드에 관한 다양한 이슈를 살펴볼 수 있는 무료 온라인 콘퍼런스가 개막했다.
데브멘토(대표 이병희)는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7일간 일정으로 ‘2011 IT 온에어 온라인 콘퍼런스’를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올해 IT시장을 평가하고 내년 기술 및 비즈니스 트렌드를 미리 보여주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삼성전자·KT·안철수연구소 등 20여개 주요 기업 전문가들이 강연한다. 이번 IT콘퍼런스는 다음TV팟 웹과 모바일을 통해 ‘IT 온에어 온라인 컨퍼런스’ 페이지에서 무료로 생중계한다.
1일차인 24일에는 김진형 KAIST 교수의 ‘소프트웨어로 세상을 바꿔라’라는 내용의 기조 강연이 펼쳐졌다. 또 황병선 청간문화산업대 교수와 김규호 씨윗코리아 본부장의 토크쇼가 벌어졌다.
25일에는 소셜 조직 구현 전략, 소셜 엔터프라이즈의 정의와 구현 방법, 26일에는 안철수연구소의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에 대한 강연이 이어진다. 29일에는 멘토급 개발자들이 IT 기술 및 업계 트렌드 등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토론하는 ‘뒷수다’ 코너가 마련된다.
또한 김영한 앱컨설팅 대표, 장동인 미래읽기 컨설팅 대표, 김지현 다음커뮤니케이션 전략 이사, 김인현 투이컨설팅 대표,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명승은 티앤앰미디어 대표 등이 IT 업계 이슈와 현안에 대해 강연과 인터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병희 데브멘토 사장은 “이번 행사는 온라인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누구나 PC나 모바일기기를 통해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면서 “이번 온라인 콘퍼런스를 계기로 다양한 계층에서 대중적인 IT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현희기자 sungh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