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프’ ‘오토커’ 등 다기능 전자사전 파격 할인
대한민국 수험생의 하루는 정신없이 바쁘다. 쉬는 시간은 물론 학원가는 이동시간에도 자투리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이다. 게다가 학원수업을 마치더라도 귀가 후 가정에서 마무리 공부를 해야 할 정도로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상황. 시간이나 장소에 상관없이 어디서든 공부를 해야 하는데 자투리 시간을 최대로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전자사전`이다.
과거에는 전자사전이라고 해서 단순히 영어단어만 보여주는 제품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단어사전 역할은 물론 어학기능, 동영상 강의나 DMB 시청 등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다. 얼리어답터 상품 최저가 쇼핑몰 SHOOP(www.shoop.co.kr)이 저렴하고 다양한 기능이 탑재된 전자사전과 어학기를 선보인다.
■학습기로 태어난 명품 전자사전 ‘사프 RD-PM2000’=샤프 RD-PM2000 Edu 전자사전은 1,670만 컬러의 밝고 선명한 4.3인치 와이드 LCD(480x272)를 탑재해 많은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으며 장시간 학습 시에도 눈의 피로감이 덜하다. 또한 동영상 강의는 물론 영화나 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노트북 키보드처럼 팬터그래프 방식을 적용해 터치감이 깔끔하고 키패드 두께도 얇아 부드럽고 정확하게 입력할 수 있다. 8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했으며 최대 16GB 마이크로SD 카드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다. 2300mAh 착탈식 배터리로 최대 XX 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폰용 24핀 충전 케이블로 쉽게 충전이 가능하다.
하드웨어 사양뿐 아니라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도 강력하다. 샤프 RD-PM2000은 암기박사, 발음박사, ESL러닝(오디오강의), 에듀플래너, 무료학습콘텐츠, 132권 사전, 단어장, 원어민 여행회화 발음, 동영상, MP3, FM 라디어, 오디오북, 보이스레코더 등 다양한 기능을 한번에 제공한다. 능률VOCA 및 주니어 능률VOCA를 각각 60일차 제공한다. 원어민 발음 MP3로 발음연습을 할 수 있어 회화능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 EBS영어해설 MP3 오디오 강의로 듣기와 받아쓰기 능력을 빠르게 향상 시킬 수 있다.
이외에도 에듀플래너 기능으로 학습일정 등록 및 개인별 학습관리가 가능해 체계적인 공부가 가능하다. 샤프 RD-PM2000은 네이버지식쇼핑에서 최저가 30만원대에 판매중이나 SHOOP에서 18만9천원에 할인 구매할 수 있다.
■자동으로 기억되고 말이되는 ‘오토커’=오토커는 4.3인치 TFT 터치 LCD를 탑재해 마치 스마트폰을 이용하듯이 터치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휴대하기 편리한 슬림 디자인으로 구성되었으며 버튼 간격도 넓어서 쉽게 자판을 칠 수 있다. 오토커는 자기발음을 직접 녹음할 수 있어 원어민 발음과 비교해 반복적으로 들을 수 있다. 특히 오토커에서 이용할 수 있는 회화콘텐츠는 현지 성우들이 직접 쓰이고 있는 회화를 중심으로 제작되어 직접 현지에 가지 않아도 생생한 발음과 표현을 들을 수 있다.
또 고감도 마이크를 내장해 FM라디오 및 강의, 회의, 상담 등을 쉽게 녹음할 수 있는 보이스레코딩 기능도 내장했다. 콘텐츠도 다양하다. 중등과정, 고등과정, 성인과정 등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KBS, SBS, MBC, YTN 등 총 10개 방송 및 11개의 라디오 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 DMB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오토커 소비자 가격은 24만9천원이다. 아이디어 쇼핑몰 SHOOP에서 9만8천원에 초특가로 구매할 수 있다.
▶반값 전자사전 바로구매=얼리어답터 상품 최저가 쇼핑몰 SHOOP(www.shoop.co.kr)
전자신문미디어 서영진기자 artjuc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