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게임업계가지난 10일부터 열린 국내 최대 게임쇼인지스타 일정으로 분주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규모면에서도올해 지스타는 전 세계 28개국의 약 380여 개의 게임사들이 대거 참여해 그 어느해보다 치열한 각축전이 예상된다.
■ 지스타 기간 중 CBT하는 배짱업계(?) 눈길
대부분 게임업계가 회피하는 지스타 기간 중 역으로 비공개테스트(CBT)를 하는 배짱(?)업계도 있어 눈길을 끈다. 온라인 포털 IMI(구 아이템매니아, 대표 이정훈)은 중국 킹소프트가 개발비 500억원을 투입한 대작 ‘명품온라인(원제:검협정연3)’의 2차 비공개테스트를 지스타 기간인 11일부터 14일까지 진행한다.
`명품온라인`은 강호무림 문파들의 대혼란을 배경으로 역사적 사실에 기반을 둔 3D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특히 `명품온라인`은 3D의 화려한 그래픽이 장점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면 마치 한편의 무협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과 게임 속 각종 편의 시스템 등을 통해 MMORPG를 접해 보지 못했던 유저들도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명품온라인`은 지난 2009년에 발표된 이후, 현재까지 중국 내 MMORPG 부문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드라마(주연 사정봉)로 제작돼게임의 대중화를 한 층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무협 게임답게 빠른 레벨업과경맥•명성•제자•비경 시스템 등을 통해 최적화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다.
국내 반응 또한 뜨겁다. 지난 9월, 1차 비공개테스트 당시 화려한 그래픽과 컨텐츠에 대한 유저들의 호평에 힘입어 네이버 및 다음 등 검색포털 실시간 검색순위 1위를 석권하며 게임성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에 대한 자신감일까. IMI는 대부분 게임업계가 회피하는 지스타 기간에 ‘명품온라인’ 2차 비공개 테스트를 실시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IMI 게임사업부 이재원 이사는 “명품온라인의 이번 2차 CBT가 지스타 일정과 일치하는데 대한 우려는 게임성에 대한 자신감으로 인정받고 싶다”며“게임성 못지 않는 원활한 운영과 재미로 유저들께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특히 ‘매일 명품 펑펑!’ 이벤트를 통해 매일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명품 가방(에르메스, 샤넬, 루이비통, 프라다, 발리), 구찌 부츠, 몽블랑 시계 등 푸짐한 상품을 지급하는 초호화 프로모션 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 명품온라인의 2차 비공개테스트는 빼빼로데이인 11일부터 4일간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111,111 서명 이벤트가 성공적으로 완료됨에 따라 15세 이상 유저 누구나 명품온라인 2차 비공개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111,111은 2차 테스트 시작일인 2011년 11월 11일을 의미한다.
이 밖에도 명품온라인과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http://mp.gamemani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대형 게임사 대거 참석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지스타에는넥슨, 엔씨소프트, NHN, 네오위즈 등 국내 대형 게임사가 대거 참여한다. 이들 게임사는 다양한 장르의 신작을 앞세워 미디어와 관람객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넥슨은 신작 횡스크롤 액션슈팅게임 ‘프로젝트:리로드’를 공개한다. 또 아틀란티카를소셜네트워크게임으로 제작한 ‘아틀란티카S’와 ‘삼국지를 품다’ 및 미공개 3D스마트폰용 게임 등의 멀티플랫폼 게임을 선보인다.
엔씨소프트는길드워의후속작‘길드워2’와 미공개 신작을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내 장수 MMORPG인 ‘리니지’의 마지막 버전으로 알려진 ‘리니지포에버’가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NHN한게임 또한 축구게임의 대명사 ‘위닝일레븐 온라인’과 일인칭슈팅(FPS)게임 전문 개발사 레드덕이 개발 중인 ‘메트로컨플릭트:프레스토’, 대규모 부대전투가 가능한 액션 RPG ‘킹덤언더파이어2’의 최신 시연 버전을 내놓는다.
네오위즈게임즈는 3인칭슈팅(TPS)게임 ‘디젤’을 비롯해 미공개 신작 ‘블레스’와 ‘아인’을 선보인다.
CJ E&M 넷마블은 외산 게임 리프트와 신작 FPS게임 ‘S2’의 체험 버전을 출시한다.
이 밖에도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대표작 ‘월드오브워크래프트’의 새로운 확장팩과‘스타크래프트2’의 두 번째 확장팩(군단의 심장)의 시연 버전을 내놓는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