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S테크놀로지(대표 이상헌)는 스마트폰 단말기 및 앱 테스팅을 자동화해주는 솔루션인 ‘테스트익스프레스(TestExpress)’를 삼성전자에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테스트익스프레스’는 스마트폰 관련 제품 개발자나 시험자들이 터치나 키패드로 앱을 조작하면 테스트 스크립트(test script)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솔루션이다. 따라서 번거롭게 테스트 케이스를 프로그래밍 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 SW나 앱 기능 테스트와 신뢰성 테스트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MDS테크놀로지는 올해 들어 우리은행, 팬택 등에 공급한데 이어 이번에 세계 최대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삼성전자에 공급하게 됐다.
김봉관 사장은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인 팬택에 이어 삼성전자에 테스트 솔루션을 공급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이를 기반으로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MDS테크놀로지는 해외 시장 개척 첫 걸음으로 오는 8일부터 코트라 주최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GMV(Global Mobile Vision) 2011’에 참가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OS 개발사인 구글을 비롯해 소니에릭슨, 스프린트, 나사(NASA), 노키아, 히타치, 후지쯔, NEC, 중국 하이얼그룹 등 30여 해외 바이어와 테스트익스프레스에 대한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장길수기자 ksj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