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영상속기협회, 산학협력을 통한 속기사 인재 육성에 한 몫!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 근명여자정보고와 산학협력을 통한 속기교육 및 취업 지원

Photo Image

교육과학기술부 산하 속기분야 교육공익 법인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www.kcost.org)는 6일 오전 근명여자고등학교에서 황광수 교장, 유주영 속기협회 이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속기교육을 통한 속기 인력자원 양성 및 교육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에 따라 디지털영상속기협회와 근명여자정보고는 양 기관의 협력 체제를 확립하고 직무수행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한 공동의 노력을 다할 것을 협의 하였으며, 학생들의 속기 현장 실습 및 취업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하여 기업의 요구에 적합한 맞춤형 전문 속기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의 유주영 이사장은 “디지털영상속기협회는 그간 중고교 학생들에게 실용적 학문으로써 속기를 교육을 알리기 위한 방과 후 수업 등 다양한 학습지원 통해 디지털영상속기 저변확대에 힘써왔으며, 이번 근명여자정보고와의 산학협력이야 말로 속기협회의 의지가 더욱 확고히 유지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디지털영상속기를 통한 대학과 협회의 뜻을 모아 대한민국 기록발전과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이 미래를 밝혀 나가는데 등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며 산학협력에 대한 뜻을 밝혔다.

황광수 근명여자정보고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는데 있어 다양한 경험과 교육이 이러한 고등교육에서부터 많이 제공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오늘 협약체결을 계기로 현재 사회 각계각층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쳐나가고 있는 디지털영상속기 분야에 대해 학생들이 새로이 인식하여 근명여자정보고 학생들이 속기분야에 취업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는 이미 여러 중고교에 방과 후 수업으로 디지털영상속기를 알리며 속기저변확대에 앞장서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속기사들을 위한 ‘속기인의 날’ 행사를 비롯 세계 속기사들의 축제인 ‘인터스테노 행사’ 등에 참여하며 국내외의 속기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서고 있다.

더불어 서울협회와 인천·경기 지부를 비롯 대전에 위치한 지방연합지부, 부산에 위치한 부산·경남지부 에서 속기에 관심 있는 사람은 언제든지 상담 및 체험교육을 받아볼 수 있으므로 속기교육명가로 인정받고 있다.

전자신문미디어 온라인뉴스팀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