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③]필링크 `대교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

Photo Image

 [제품소개]필링크 ‘대교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MOS)

 

 ‘1만2000여 눈높이 선생님들을 위한 학습관리 솔루션’

 

 모바일 솔루션 전문기업 필링크는 교육기업 대교의 1만2000여 눈높이 선생님과 전국 500개 눈높이 러닝센터를 대상으로 한 스마트 러닝 솔루션 ‘스마트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MOS)’을 내놓았다.

 5개월간의 개발을 통해 개발된 ‘스마트 MOS’ 솔루션은 최신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스마트폰과 스마트패드를 통해 회원관리, 교육업무 지원, 학습·진도 관리 및 고객상담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교사와 학생, 학부모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돕기 위한 단문메시지(SMS) 연동 및 설문조사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대교 200만 회원에게 제공되는 교육서비스의 품질 향상과 신뢰도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교 ‘스마트 MOS’는 기존 PDA기반 MOS에서 최신 스마트폰 기반의 안드로이드 운용체계(OS) 기반으로 진화했다. 여기에 카드결제시스템과의 연동 기능을 내재해 업무효율성이 증대됐다. 전화와 SMS, 주소록 등 스마트기기의 특징을 그대로 활용하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용량이 큰 콘텐츠나 업데이트된 애플리케이션 등에 대한 버전 관리도 무선으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대교와 필링크는 스마트 MOS를 통해 기존 교육 콘텐츠 이외에 모바일 장비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대용량 콘텐츠 및 관련 기술을 제작·공급할 계획이다.

 

 [주요특징]

 ▶OS:안드로이드 2.3

 ▶동종업계 유일 스마트폰 기반 학습 관리 솔루션

 ▶문의:(02)2102-7345

 

 <그림>실행 화면

 

 [대표 인터뷰]

 

 ‘학습효과 고려한 스마트패드 솔루션 출시 예정’

 

 “1만2000여 눈높이 선생님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회원관리와 교육 업무지원, 학습·진도관리 및 고객상담을 할 수 있다면 그만큼 교육서비스의 품질과 신뢰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이상열 필링크 대표는 ‘스마트 MOS’는 카드결제 연동기능까지 추가함으로서 고객들의 교육서비스 만족도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기획 및 개발단계에서부터 눈높이 선생님들에게 보급해 다양한 현장 피드백을 기반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판매를 위한 제품 영업과 마케팅이 불필요한 제품이라는 게 이 대표의 설명이다. 단 향후 유사 업무를 수행하는 타사에 대교와 협의를 통해 로열티를 받고 전략적으로 제공할 경우엔 다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대교의 교육 콘텐츠는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따라서 ‘스마트 MOS’ 역시 이 나라들을 중심으로 보급 및 확대 제공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 대표는 “내년 상반기에는 ‘스마트 MOS’ 기술을 기반으로 학습 효과까지 고려한 스마트패드 솔루션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올해 매출 목표는 10억원이다.

 

 <사진>이상열 대표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