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비전 챌린지 콘테스트, 한국인 최종 진출자는 누구?

AMD는 19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 러시아, 브라질, 아랍에미리트, 인도, 인도네시아, 터키를 대상으로 진행된 AMD 비전 챌린지(VISION Challenge) 콘테스트의 1차 경연을 마무리해 결승 진출자 7명을 발표했다.

AMD 비전 챌린지는 7개국 젊은이들이 AMD 비전 기술(VISION Technology)과 AMD APU 퓨전 APU 제품군의 장점을 소셜 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에게 소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 콘테스트이다.

1차 경연에서 선발된 7명의 각국 대표들은 최신 AMD 기술 시연과 2차 경연 가이드라인에 대한 설명을 듣기 위해 이번 주 텍사스 오스틴에서 모일 예정이다.

AMD 비전 챌린지의 2차 경합 진출자는 지인들에게AMD 비전 기술과 AMD 퓨전 APU에 대해 설명한 후, 이에 관한 세가지 질문을 정확하게 답한 응답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투표를 받아 각국 대표가 되었다. 7명의 결승 진출 자들은 득표를 위해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이용할 것인지에 대한 초기 계획과 이후 변경 및 수정 사항들을 제출했다.

2011년 4분기에 각국 대표 챌린저 7명이 경합하는 AMD 비전 챌린지 2차 경진 대회가 시작될 예정이며, 1차 대회의 득표 수는 고려되지 않는다. 이에, 각 챌린저는 득표를 위한 소셜 미디어 활용 계획을 새롭게 제출해야 하고, 2 차 대회는 AMD비전기술과 AMD 퓨전 APU에 관한 세가지 질문을 통과한 응답자만이 챌린저들에게 투표 할 수 있다.

최다 득표를 한 챌린저는 AMD 세계 비전 챌린지 챔피언(Worldwide VISION Challenge Champion)이 된다.

AMD 비전 챌린지 최종 진출자는 AMD E시리즈 APU 탑재 노트북을 증정 받아 사용하고 있으며, 텍사스 오스틴에서의 여행(동행인 포함)과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린 오스틴 뮤직 페스티벌(Austin City Limits Music Festival) 참가비용을 모두 지원받는다.

2011 AMD 비전 챌린지 1차 경진대회의 각국 대표 챌린저

- 브라질: 엔리케 마틴(Henrique Martin)

- 인도: 아브히세크 바트나거(Abhishek Bhatnagar)

- 인도네시아: 제럴디(Geraldy)

- 한국: 남정남(Jung Nam Nam)

- 러시아: 드미트리 야신스키(Dmitry Yasinskiy)

- 터키: 마랄 엔구르(Maral Engur)

- 아랍에미리트: 루앤 드소우자(LuAnne D’Souza)

한국을 대표하는 최종 진출자는 아우크소라는 필명을 가지고있는 파워블로거 남정남씨로 다른 챌린저에 비해 압도적인 득표수로 한국의 대표 챌린저가 되었다. 또한, 참여자 중 가장 높은 APU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SNS를 적극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펼친 점이 높게 평가됐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