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①]에브리존 `뿌까백신`

Photo Image

 [제품소개]에브리존 ‘뿌까백신(PUCCA VACCINE)’

 

 개인 사용자를 위한 캐릭터 기반 무료 백신

 

 ‘뿌까백신(PUCCA VACCINE)’은 백신 전문업체 에브리존에서 개발한 국내 최초 캐릭터 백신 제품이다. 어릴 때부터 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일반인들에게 친숙한 보안 개념을 인지시키기 위해 부즈의 뿌까 캐릭터와 결합해 개발했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실행할 때마다 다양한 뿌까 캐릭터가 등장한다. 강력한 실시간 감시, 자동 업데이트, PC 최적화 등 백신으로서 필수적인 기능을 기본 제공한다.

 ‘뿌까백신’은 국내 및 해외 바이러스 엔진을 통해 빠른 검사와 치료가 가능하다. 빠른 검진의 경우 별도의 설정이 필요 없어 사용이 매우 간편하다. 정밀 검진은 사용자가 직접 검사 대상을 선택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한 검사를 지원한다.

 에브리존의 대표 제품인 터보백신의 인공지능 엔진을 바탕으로 실시간 감시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미처 인지하지 못한 부분까지도 PC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불필요한 임시 파일 정리도 주요 기능 중 하나다. PC와 인터넷 사용 시 생성되는 임시 파일과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정보, 프로그램 사용 기록, 완전 삭제되지 않았던 파일들을 편리하게 제거할 수 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은 ‘뿌까백신’을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 신종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에브리존은 ‘뿌까백신’ 외에도 홈페이지를 통한 무료 검사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요특징]

 ▶OS:윈도XP·비스타·7

 ▶듀얼 엔진 기반의 강력한 바이러스 탐지능력

 ▶문의:(02)3274-2700

 

 <그림>뿌까백신 실행 화면

 

 [대표 인터뷰]

 

 “어려서부터 PC 바이러스에 대한 경각심 고취”

 

 “개인정보 유출 등 컴퓨터 바이러스는 심각한 사회적 손실을 야기합니다. 꾸준하게 바이러스를 검사하고 치료하는 습관을 길러 보안을 생활화하고자 ‘뿌까백신’을 개발하게 됐습니다.”

 홍승균 에브리존 대표는 ‘뿌까백신’의 개발 배경을 이같이 밝혔다. 에브리존은 1999년 회사를 설립하면서 ‘뿌까백신’의 핵심인 터보백신 기반의 온라인 보안 사업을 꾸준히 강화해왔다.

 에브리존에 힘을 주는 것은 250만 회원들과 터보백신을 사용해주는 고객들이다. 회사는 국내 및 해외에서 발생하는 바이러스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터보백신과 비트디펜더 해외 엔진을 결합한 듀얼엔진 형태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홍 대표는 “개인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인터넷 업체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뿌까백신’은 국내 개인 사용자들을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제품이다. 우선은 국내 사용자 확보에 주력할 계획이다. 하지만 일정 수준 이상 사용자층이 확보되면 세계적으로 보급을 확산할 방침이다. 향후엔 모바일 백신도 출시한다.

 

 <사진>홍승균 대표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