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대상]총평

 이번 주 신소프트웨어 대상 추천작에는 보안 백신, 애플케이션 성능 관리(APM), 망 연동 등 다양한 영역의 제품들이 출품됐다.

 에브리존이 선보인 ‘뿌까백신(PUCCA VACCINE)’은 어렸을 때부터 보안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기 위해 개발된 캐릭터 백신이다. 사용자가 백신을 실행할 때마다 뿌까 캐릭터가 등장하도록 해 친근감을 높였다. 에브리존은 지난해부터 뿌까백신의 핵심인 터보백신과 비트디펜더 해외 엔진을 결합한 듀얼엔진 형태로 바이러스 대응력을 강화했다.

 엑셈은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와 데이터베이스(DB)의 통합 모니터링과 구간별 진단·분석을 위한 솔루션 ‘인터맥스(InterMax)’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기존 APM 솔루션과 달리 WAS와 DBMS의 성능 관리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설치가 간단하고 최소한의 부하로 클라이언트, 웹 서버, WAS, DB를 실시간으로 상세히 모니터링 해준다.

 에스큐아이소프트는 네트워크가 분리된 상태에서도 업무시스템의 연동을 가능케 해주는 망 연동 솔루션 ‘에스에스브리지(ssBridge)’를 내놓았다.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등 망분리가 필수인 곳 위주로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에스브리지를 도입하면 내·외부, 인터넷망과 업무망을 분리하더라도 파일 전송에 아무런 지장이 없게 된다. 빠른 처리 속도가 강점이기 때문에 망분리로 인한 업무 효율성 저하를 막아준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