쥬니버, 동요·동화 콘텐츠 확대...유아 서비스 개편

Photo Image

NHN의 어린이 전용 포털 사이트 쥬니어네이버 (이하 쥬니버, http://jr.naver.com)는 17일 언론에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유아 대상 서비스를 강화하고 유아들이 보다 쉽게 쥬니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쥬니버의 이번 서비스 개편은 인터넷을 이용하는 사용자층의 연령이 점점 낮아짐에 따라 유아 대상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우선, 유아에게 유익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동요와 동화 서비스를 집중 강화했다. 동요와 동화는 유아들이 쥬니버 접속 시 가장 처음 접하는 콘텐츠로, 현재 쥬니버는 500곡의 동요와 1,200여 편의 동화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쥬니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동요 50곡과 동화 100여편의 자체제작 콘텐츠를 새로 추가했으며,특히 동화의 경우, 훈민출판사/지앤씨미디어/맹&앵 등 출판사 인기 도서를 플래시 동화로 제작해 선보였다. 또한, 쥬니버는 기본적인 명작·전래 동화뿐 아니라 유아 생활습관을 지도하는 생활동화와 이야기를 통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학습동화, 창작동화 등 유아들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콘텐츠를 마련했다.

유아가 동요·동화로 쉽게 접근할수 있도록 쥬니버 홈페이지 메인화면 개편도 단행, 동요와 동화 콘텐츠를 메인화면 전면에 배치하고, 서비스 카테고리를 ‘재미’, ‘배움’, ‘부모’의 세 가지로 재분류했다. 또한, 좋아하는 동요를 따로 모아 들을 수 있는 내 앨범기능, 상황과 주제에 맞게 골라 보는 테마별 동요·동화 서비스, 연령별 동화보기 등 해당 서비스의 사용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들도 추가되었다.

쥬니버는 유아가 안전하고 재미있게 놀고 공부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매주 새로운 테마의 동요·동화를 제공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유아를 대상으로 차별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PC웹, 모바일 앱 등 다양한 환경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전자신문미디어 테크트렌드팀 trend@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