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상반기 인기상품]마케팅우수 서울우유

Photo Image

 서울우유(조합장 송용헌)는 영양이 풍부한 제주산 감귤을 그대로 담아낸 ‘아침에주스 100% 제주감귤’을 선보였다.

 아침에주스 100% 제주감귤은 서울우유가 지난 1993년 처음으로 출시한 이후 현재 냉장유통주스시장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아침에주스’ 브랜드 제품 중 하나다. 오렌지, 포도, 사과 등의 시리즈로 이어진다. 이 제품은 고급 냉장 주스의 명성답게 첨가제를 일체 가미하지 않고 100% 제주산 감귤만을 사용해 소비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시중에 유통되고 있는 대부분의 제주감귤주스는 제주감귤이 절반 정도인 50% 함유인데 반해, 아침에주스 100% 제주감귤은 청정지역인 제주도에서 생산되는 감귤만을 100% 사용해 감귤 그대로의 맛과 효능을 온전히 즐길 수 있다.

 특히 서울우유가 사용한 ‘제주산 감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미용과 피로회복, 식욕부진, 감기예방, 위장장애 등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렌지에 비해 암 예방에 효과적인 베타-크립토키산틴이 다량 함유돼 건강에 이롭다.

 뿐만 아니라 서울우유는 100% 제주감귤특유의 쓴맛을 개선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주스에서 사용되고 있는 백설탕 대신 배즙을 더해 달지 않으면서도 상큼한 100% 감귤 주스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생산에서 유통, 판매에 이르기까지 콜드체인시스템(냉장유통)을 적용함으로써 제주 감귤의 신선한 맛과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아침에주스 100% 제주감귤은 950㎖와 210㎖ 2종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각각 3000원, 1000원이다. 맛은 감귤 외에도 오렌지, 포도, 사과 등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췄다.

 서울우유 측은 “국내 대표 농산품의 하나인 제주 감귤을 100% 함량의 최고급 프리미엄 주스로 선보임으로써 제주감귤의 맛과 영양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높이고, 더 나아가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우유는 최근 화제의 프로그램인 ‘나는 가수다’ 출연진인 가수 박정현을 아침에 주스 모델로 내세워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고 있다. 서울우유 측은 “박정현이 방송을 통해 보여 주었던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과 무대에서 보여지는 에너지가 ‘아침에 주스’의 신선함에 잘 어울려 발탁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