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펀앤펀]11번가 인기검색어

Photo Image

 아직 바람은 불지만 햇볕이 제법 따뜻하다. 날씨가 포근해지면서 산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또 연예인 건강관리법으로 등산이 자주 소개되면서 초보 등산객도 증가하는 추세다. 등산을 안전하게 즐기려면 복장과 장비를 잘 갖추는 것이 우선이다. 금주 11번가 ‘인기 검색어’에는 ‘등산화’ ‘등산복’ ‘보온병’ 등 등산과 관련한 아웃도어와 등산용품 등이 순위에 올랐다.

 등산복은 등산의 필수기본 아이템이다. 일반 운동복을 입고 등산을 하게 되면, 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급변하는 날씨에 대처하지 못해 ‘저체온증’ 등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등산복은 가볍고 얇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등산 일정에 따라 약간씩 차이를 두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당일코스라면 얇지만 보온성이 좋고 땀 배출에 효과적인 것이 적당하다. 1박 이상의 산행이라면 좀 더 두께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고, 방풍 기능이 우수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고어텍스’ 소재의 등산복은 가볍고 보온은 물론 방수와 땀 배출에도 탁월해 최근 인기가 높다.

 등산화는 등산일정에 따라 ‘경등산화’와 ‘중등산화’를 나눠 선택한다. 보통 3~4시간의 가벼운 등산에는 경등산화가 적당하지만, 5시간 이상의 산행이거나 초보자라면 중등산화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11번가 등산용품 MD는 “중등산화는 경등산화보다 발목이 높고 단단하기 때문에 발목보호가 가능해 등산에 익숙지 않은 초보자도 발목부상 등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방수기능이 우수한 제품을 선택하면 등산화를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이외에도 등산 중 체내에서 계속 열을 만들어 체온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열량이 높은 간식과 따뜻한 음료를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모자나 장갑 등의 등산 액세서리 역시 등산 중 체온유지에 도움이 된다.

 11번가에서는 국내외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제품들을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SK텔레콤 고객이면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4월 한 달간 노스페이스 신상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노스페이스 아웃도어 대전’ 역시 진행 중이다. 또한 이달 17일까지 진행되는 남성 고객을 위한 기획전 ‘슈퍼맨스위크’를 이용하면 ‘트렉스타’의 등산화 및 트레킹화를 최대 22%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봄 기운이 완연하니 집도 새롭게 단장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그러나 만만치 않은 인테리어 비용과 시간 때문에 결정이 쉽지 않다. 이에 이번 주 11번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에는 “저렴하고 쉽게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특히 집안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는 ‘포인트벽지’와 ‘포인트시트지’에 대한 다양한 질문이 있었다. 그 중 “용도나 장소에 따른 포인트 벽지 추천 부탁드립니다”라는 질문이 가장 많은 공감을 얻었다.

 ‘포인트벽지’는 말 그대로 벽의 일부에 포인트를 주는데 사용한다. 때문에 일반 벽지보다 사용량이 적어 비용이 저렴하고 시공 시간도 빠르다. ‘포인트시트지’는 스티커처럼 뒷면을 떼어내어 벽에 붙이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 없이도 누구나 시공이 가능하고, 가격도 일반 벽지보다 저렴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11번가 인테리어MD는 “포인트벽지는 사용할 장소에 따라 무늬를 다르게 선택하는 것이 보통이다. 거실에는 공간이 넓어 보이고 집안 전체가 밝아 보이도록 채도가 낮은 색상과 은은한 무늬가, 주방은 상큼한 느낌의 색상과 무늬가 좋다”고 말했다. 이어 “침실이나 아이 방엔 과감한 무늬를 선택해 보는 것도 집안 분위기 전환에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포인트벽지를 시공하기 전 집안의 가구배치가 효율적인지 먼저 살펴보는 것”라고 조언했다.

 포인트벽지 외에도 가구 DIY와 리폼에 대한 문의도 많았다. 그 중 “가구 만들기에 도전해보려 합니다. 손재주가 없는 저도 가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라는 질문에 한 답변자는 “처음엔 가구에 필요한 나무를 직접 재단하는 것보다 ‘인터넷 맞춤재단’을 이용해 원하는 사이즈대로 재단된 나무로 조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라고 답했다. 답변자는 상품만족도 100%에 660여 건의 구매리뷰가 달린 ‘인터넷 목공소 야무진 나무’의 제품을 추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를 이용하면 질 좋은 목재를 온라인 최저가로 구입할 수 있다. 목재종류도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또 다른 답변자는 “손재주가 없다면 DIY 관련 서적을 구매해 쉬운 것부터 하나씩 따라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라고 말했다.

 11번가에서는 봄을 맞아 ‘월드시트와 현대시트가 함께하는 포인트시트지 할인행사’를 진행 중이다.

 500여 종의 다양한 종류의 ‘포인트시트지’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또 원목 및 각종 부품과 공구 등 가구 DIY관련 상품도 다양하게 판매 중이다. 도서 11번가를 이용하면 ‘휴일에 만드는 우리 집 가구’(8000원), ‘홈패션 DIY’(1만4850원) 등 초보자들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DIY 관련 서적 역시 구입 가능하다.

Photo Imag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