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시대를 선도하는 지식전문지 전자신문이 아이패드용 뉴스 애플리케이션 ‘전자신문HD’를 출시했다.
전자신문HD는 전자신문그룹의 뉴스를 통합 제공하는 앱으로 지난 10일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등록됐다. 출시 이틀 만에 앱스토어 인기차트에서 아이패드용 전체 무료 앱 랭킹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현재도 상위권에 랭크돼 있다. 특히 뉴스 부문에서는 출시 이후 꾸준히 1위를 지키고 있다.
전자신문HD에서는 전자신문을 비롯해 그린데일리, CIO BIZ+, RPM9, 보안닷컴, G밸리 등 다양한 분야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든 전자신문그룹의 최신 기사를 접할 수 있다. 또 마음에 드는 뉴스를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보내기 기능’, 원하는 기사를 저장해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는 ‘기사 스크랩 기능’(3월 추가 예정) 등을 갖춰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특히 ‘지면보기 서비스’는 오프라인 신문 지면에 익숙한 사용자 경험을 고려해 종이에 인쇄된 신문의 느낌을 그대로 살려냄으로써 가장 편안하게 뉴스를 구독할 수 있는 환경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 지면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들은 단순히 신문지면 형태만을 이미지로 보여주고 기사 상세 내용을 열람할 때에는 텍스트 뷰어 방식으로 표출했다. 이에 비해 전자신문HD의 지면보기 서비스는 아이패드의 넓은 디스플레이를 최대한 활용해 디지털화된 신문지면을 제공, 원하는 부분을 손쉽게 확대·이동해 기사를 열람할 수 있다. 지면 섬네일 리스트를 지원해 원하는 페이지로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도 돋보인다.
한편 전자신문은 전자신문HD 출시를 기념해 총 1000명의 독자에게 맥북에어, 아이패드, SGP 가죽케이스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전자신문HD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은 뒤 소감이나 앱 개선 건의사항을 남긴 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소셜 댓글을 통해 전자신문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생각을 남긴 독자를 대상으로 아이패드와 스타벅스 커피 하트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자신문HD 출시 기념이벤트[http://www.etnews.co.kr/event/ipad_app.html]는 2월 21일 부터 3월 말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4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 이벤트 바로가기(http://www.etnews.co.kr/event/ipad_app.html)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
권건호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