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절세계산기 앱 나왔다

 세금 연말정산을 앞두고 소득공제 절세방법을 꼼꼼히 알려주는 연말정산 앱이 출시됐다.

 한국납세자연맹(회장 김선택)은 절세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계산할 수 있는 ‘2010 연말정산 절세계산기’ 앱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연말정산 절세계산기’는 ‘소득공제 절세계산기’와 ‘소득공제 한도계산기’, 연금저축 절세계산기‘를 비롯해 세테크 관련 정보를 정기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조세뉴스‘로 구성돼 있다.

 소득공제 절세계산기는 소득공제를 추가로 더 받음에 따라 자신이 환급받을 수 있는 금액이 얼마인지를 계산해 준다. 소득공제 한도계산기는 자신의 연봉을 입력하면 신용카드와 의료비, 기부금의 한도액을 자동으로 알려준다. 연금저축 절세계산기는 연금불입시 얼마를 환급받을 수 있는지, 또 환급액이 몇 퍼센트의 은행금리에 해당하는지를 계산해준다.

 김선택 납세자연맹 회장은 “복잡한 세법을 어떻게 많은 납세자에게 쉽게 알려, 내지 않아도 되는 세금을 내는 납세자를 줄일 수 있을까 라는 기본적인 물음에 답하고자 ‘연말정산 절세계산기’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납세자들이 필요로 하는 계산기를 사용하기 쉽게 제작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폰으로 먼저 출시됐고, 오는 17일 아이폰용으로도 출시될 예정이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