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어린이 포털 다음 키즈짱(kids.daum.net)의 교육 콘텐츠를 IPTV인 ‘KT 쿡(QOOK) TV’에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3~7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제공되는 콘텐츠는 △이미지, 게임, 반복 듣기 기능 등을 통해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영어학습을 할 수 있는 ‘팡스 잉글리시(Pang’s English)’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즐기면서 영어학습을 할 수 있는 ‘마법한글’ △애니메이션을 통해 지능 발달의 기회를 주는 ‘발달놀이’ 등이다.
특히 다음은 효과적인 영유아 학습 지도를 위해 콘텐츠 단계별 보기, 화면 우측 상단에 시청 시간 표시, 학습관리 페이지에 시청편수 표시, 콘텐츠별 시청 및 미시청 표시 등의 기능을 함께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월 4000원의 이용료가 부과되는 유료 서비스로 KT 쿡TV의 ‘키즈·교육’에서 ‘다음(Daum) TV 키즈짱’을 선택하거나, 쿡TV 723번에서 이용 가능하다.
아울러 다음은 다문화 가정 어린이들을 위한 플래시 동화 ‘올리볼리 그림동화’를 쿡TV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몽골이나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필리핀 등의 어린이 동화를 한국어와 영어, 해당 국가 언어로 제공한다.
정미나기자 mina@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삼성·이통사, 갤럭시S25 사전 예약 혜택 강화
-
2
스타링크 이어 원웹, 韓 온다…위성통신 시대 눈앞
-
3
월 1만원에 20GB…5G 요금제 나온다
-
4
삼성 갤럭시 간편보상 프로그램 운영…“스마트폰 시장 가치 보존”
-
5
정부, 범용인공지능 개발에 1조원 투입
-
6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
7
갤S25 출시 앞두고 아이폰16 공시지원금 대폭 인상
-
8
7월 단통법 폐지 앞두고 보조금 경쟁 치열
-
9
[2025 업무보고] 과기정통부, AI기본법 실질 성과 창출…범부처 기술사업화 생태계 조성
-
10
SK텔레콤, AI시대 맞아 통합시스템(BSS) 전면 개편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