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상품]추천상품/펜마이크/무선마이크

Photo Image

 펜마이크(대표 조기선)는 엠디아이(대표 김일환)가 개발한 개인용 디지털 펜마이크와 유선 마이크를 무선으로 변환해주는 ‘둥글이’를 국내에 판매하고 애프터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엠디아이는 디지털 오디오 앰프 분야에서 디지털 전관 방송 시스템 기술을 축적해왔는데, 이를 응용한 제품이다. 이미 이 분야 원천기술 특허도 가지고 있다. 이 회사가 공급하는 펜마이크는 볼펜같이 초소형 크기로 만든 펜 형태의 마이크다. 프레젠테이션·강의에 사용할 수 있도록 레이저 포인터 기능도 탑재했다.

 둥글이는 무선 마이크에 송신기와 수신기를 달아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펜마이크와 둥글이 모두 SD카드 슬롯을 갖추고 있어서, 원터치로 녹음과 재생을 할 수 있고, 음원을 저장할 수도 있다. 녹음은 40시간까지 할 수 있고, 일반적인 mp3음악을 약 200곡 저장한다. 2.4기가헤르츠(GHz) 주파수 대역에서 자동으로 연결된다. 채널은 256개로 혼선을 차단해서 깨끗한 음질을 구현할 수 있다. 고성능 배터리와 안테나가 내장돼 송신기와 수신기가 50미터(m) 이내에 있으면 사용할 수 있고, 핀마이크나 헤드셋을 연결할 수 있다.

 둥글이는 송신기와 수신기를 합쳐도 성인 주먹 크기보다 작고, 무게는 총 100그램(g)으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송신기와 수신기는 별도로 구입할 수 있고, 상호 호환할 수 있어서 유지 비용이 적게 든다. 2시간 가량 충전하면 8시간 이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의 유선 마이크 장치에 바로 연결하면 쓸 수 있는데, 마이크 케이블에 수신기를 연결하고 마이크에는 둥글이 어댑터를 끼우면 유선 마이크는 즉시 무선으로 변신한다.

 올해 ‘월드IT쇼 2010`, `2010 국제 기독 엑스포’, `G-FAIR 2010` 등 전시회에 참가해 인기몰이를 한 제품이다. 위생상 문제가 될 수 있는 마이크 대신 개인용 마이크를 휴대하고 다니면서 사용하는 사람들을 주요 고객으로 한다. 실제로 학교 교실, 강의실, 회의장, 교회나 사찰, 관광버스 등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고 있다.

오은지기자 onz@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