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박철 www.cufs.ac.kr)는 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이다. 한국외국어대가 쌓아온 56년의 외국어교육 노하우를 인터넷상에 재현, 외국어능력과 현장 실무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이버대 중 최다 원어민 교수를 보유하고 있어 원어강의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수업이나 실시간 화상강의를 통해 면대면으로 발음과 회화 지도가 가능하다.
이 학교는 내달 1일부터 31일까지 201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학부는 외국어계열의 영어학부·중국어학부·일본어학부·한국어학부와 사회계열인 경영학부·언론홍보학부 등 6개다.
정원내 모집인원은 신입학 800명, 2학년 편입학 289명, 3학년 편입학 997명 등 총 2086명이다. 아울러 학사편입생 산업체위탁생, 군위탁생, 외국인, 북한이탈주민,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특수교육대상자 등은 정원 외로 선발한다.
입학지원자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입학원서를 작성한후 평가에 응시하고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평가방법은 자기소개서 80점과 학업소양평가 20점이며, 어학 및 기술자격증을 가지고 있으면 최대 5점의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학기당 최대 12학점까지 수강할 수 있는 시간제 등록생도 내달 13일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시간제 등록생은 고등학교학교생활기록부나 대학성적증명서로 평가한다.
이 대학은 입학생들에게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폭넓고 다양한 장학 제도와 학자금 융자 혜택제도도 운영한다. 대표적인 장학금으로는 입학장학금·성적장학금·보훈장학금·글로벌 리더 장학금·가족장학금·위탁교육장학금·글로벌인재육성 장학금 등이 있다.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한 자격증 과정도 운영중이다. 미국의 애너하임대학교와 공동으로 자격증 과정을 운영, ‘AU-CUFS TESOL(성인테솔)’ ‘TEYL(어린이테솔)’ 자격증을 발급중이다. 영어, 일본어학부에서는 번역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중국어학부에서는 번역사 및 조기중국어 지도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엄격한 평가를 거쳐 합격한 학생들에게 본교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을 수여하여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한국어학부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급하는 ‘한국어교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한국어교원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경영학부에서는 미국 회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을, 언론홍보학부는 ‘PR 전문갗 자격증 및 인증시험을 볼 수 있도록 실무적인 교육과정을 각각 제공중이다.
이 대학은 지난 9월부터 최근 최첨단 모바일 캠퍼스를 구축해 스마트폰을 통한 모바일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으로는 u러닝 환경을 구축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업을 듣도록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오는 2012년에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신축 교사(校舍)가 완공되면 실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습환경, 온·오프라인을 병합한 한차원 높은 수준의 교육 제공이 가능할 전망이다. 문의 (02)2173-2580
많이 본 뉴스
-
1
아우디, 내년 신차 4종 전면 교체…수입차 톱3 탈환 '시동'
-
2
쿠팡, '블랙 프라이데이' 앞두고 가전·디지털 할인전…최대 75% 세일
-
3
박살난 사이버트럭…머스크는 왜 자랑했을까? [숏폼]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문체부, 누누티비 운영자 검거…관련 사이트 폐쇄
-
6
임기 반환점에 허리 숙여 사과한 尹..국정동력 올리기엔 역부족
-
7
LG엔솔, 리비안에 4695 원통형 배터리 공급…계약 규모 8조원대
-
8
엉덩이에 1800만원 연어 정액 주사 맞은 브라질 모델 [숏폼]
-
9
테슬라 시총 2년 6개월만에 1조 달러 돌파
-
10
'12인치 화면이 18인치로' LG디스플레이,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개발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