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상품/고객만족/41면/DVD복사기-한국캐드컴 ‘복제방지DVD복사기’

 한국캐드컴(대표 박상경)의 ‘복제방지 DVD 복사기’는 CD나 DVD를 한 번에 12장까지 복사할 수 있다. 20배속 DVD 레코더를 12대 장착했기 때문이다. 고속 CPU가 탑재된 컨트롤러도 빠르고 안정적인 복사 작업을 돕는다.

 한국캐드컴의 DVD 복사기에는 디스크에 직접 레이저 방식으로 라벨을 그릴 수 있는 ‘디스크 라벨 작성 기술’이 담겼다. 디스크를 복사한 후 뒤집어 디스크에 라벨을 입력하는 방식이다. 한 번에 여러 장을 인쇄할 수 있어 대량 작업이 가능하며, 라벨면 색상도 7색 이상이어서 다양한 그래픽을 선택해 인쇄할 수 있다. 이 기기를 이용하면 별도의 CD·DVD 라벨 프린터를 사용하지 않아도 데이터 기록과 라벨 인쇄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또 잉크나 열전사 리본 등 소모품이 필요 없어 유지비용도 들지 않는다.

 PC 없이 사용하는 독립형이라는 점도 강점이다. 파이어니어 레코더를 장착해 전원이 안정적으로 공급된다. 이는 장비의 오작동을 방지하며 복사 작업에 이상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한다. 또 저소음 냉각팬을 장착해 내부에서 발산되는 열을 빠르게 외부로 배출한다. 원본 데이터의 포맷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등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며,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전면에 부착된 LCD 화면은 포맷·복사 속도·파티션 정보 등 작업 진행 사항을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비밀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설정 기능도 지원해 보안 염려도 덜었다.

 한국캐드컴의 하드디스크 삭제 솔루션도 인기다. 지난 3월 한국캐드컴이 개발한 하드디스크 삭제 솔루션 7개 모델은 국가정보원 IT 보안 인증사무국에서 보안적합성 검증 절차 안정성 검증을 받아 ‘별도 지정제품’으로 채택됐다. 이로써 관공서와 정부기관, 군부대에서는 이 제품을 정식으로 도입할 수 있게 됐다.

 이 제품은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에 저장된 자료를 완전히 삭제하는 하드웨어 기반 장비다. 분당 최대 6Gb의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이 하드디스크 삭제 솔루션은 데이터 삭제 시 자료 복구가 불가능하고 PC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췄다. 자료를 삭제한 뒤에도 HDD를 재활용할 수 있고, 복사 기능도 갖춰 자료 백업과 컴퓨터 유지 보수에 적합하다.

 또 운용체계(OS) 종류에 관계없이 모든 포맷을 지원한다. 한국캐드컴 측은 “검증을 받은 제품들은 정부 공공기관과 군부대, 금융기관 등에 적합한 장비”라며 “사용한 컴퓨터를 폐기하거나 교체할 때 보안 걱정을 덜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캐드컴은 1989년 설립된 캐드(CAD) 전문업체다. 캐드 관련 제품을 비롯해 도면관리 시스템, HDD·CD 복사기, CD 프린터, 하드디스크 솔루션 등을 공급한다. 컴퓨터와 주변기기도 판매한다. 제품 출시와 더불어 컨설팅, 유지 보수에 이르는 종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캐드컴은 최근 보안 문제가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만큼 더욱 완벽한 보안 시스템을 구현하려는 중소업체·PC방·자영업자 등에 자사 제품이 더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