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포럼 ‘청년 기업가 정신’
김현정씨
UTV 북포럼에서 소개할 책 ‘청년 기업가 정신’은 꿈과 열망을 실현하기 위해 세상에 당당히 맞서 자신만의 세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청년 기업가 29명의 성공 스토리를 담았다. 아울러 이 땅의 수많은 청년들의 삶을 바꿔온 안철수 교수의 통찰 깊은 메시지를 담고 있다. 그 메시지의 핵심은 바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하게 도전해 나가는 기업가 정신이다.
기업가 정신이란 스스로 판단하고 실행에 옮겨 세상에 없는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활동을 가리킨다. 저자는 그렇다고 해서 기업가가 반드시 창업가를 지칭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람이라면 회사원도 기업가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 기업가 정신이란 최고경영자나 창업가들에게만 필요한 것이 아니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비전을 찾으려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져야 할 시대정신이라는 것이다.
저자인 김현정씨는 이화여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컨설팅 회사 이노무브와 제약회사 글락소스미스클라인에서 근무했다. 다양한 경험을 탐구하고 탁월한 이야기꾼이 되기를 꿈꾸는 저자는 약 1년에 걸친 기획과 취재를 거쳐 이 책을 내놓았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