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국내 게임업체와 손잡고 만리장성 공략

SK텔레콤이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들과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에 나선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을 위한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모바일 게임업체와 협력,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모바일 게임 수출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국내 모바일 업체들이 해외 판매를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glb.nategames.co.kr)를 개설하고 모바일 게임의 해외 판권을 온라인으로 등록하고 관리 및 정산할 수 있는 시스템인 게임라이선스뱅크(GLB)도 구축했다.

국내 모바일 게임업체는 해외 판매가 가능한 모바일 게임을 등록하면 판매가 가능하다. 등록된 콘텐츠는 해외 이동통신사 등 모바일 사업을 진행하는 구매처에 정보가 제공되며, 구매처가 고른 콘텐츠는 SKT와 정식 해외 판권 계약을 체결한다.

이 과정에서 SKT는 해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필요한 언어 변환 개발 작업, 마케팅 및 현지 사업자 확보 등을 지원한다.

우선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진출 첫 시장을 중국으로 삼고 현지 자회사인 비아텍, 유니에스케이 등과 함께 구매처 확보를 추진 중이다.

또한 현지 게임 업체에 콘텐츠 변환을 주문해 전문성을 확보하는 등 모바일 게임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현재 국내에서 무선 네이트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300여 종의 모바일 게임이 해외 판매를 신청할 것으로 예상되며 해외 판권 등록 절차가 끝나는 대로 심의를 통해 1차로 중국시장에 선보일 60~100종의 모바일 게임을 선정해 판매할 계획이다.

이진우 SK텔레콤 데이터사업본부장은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은 국내 게임업체와의 상생 에코시스템 구축할 것”이라며 “국내의 우수한 모바일 콘텐츠 업체와 공동으로 효율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의 모델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인기자 dilee@e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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