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美 'Satellite 2025' 참가 성료

Photo Image
인텔리안테크 'Satellite 2025' 전시장 부스 사진

인텔리안테크(대표 성상엽)가 미국 최대 위성 전시회 'Satellite 2025'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텔리안테크는 이번 전시회에서 최근 글로벌 출시 인증을 획득한 Enterprise 평면 패널 안테나 제품군을 선보이며 관심을 끌었다. 또한 기존 모델 대비 크기를 절반으로 줄인 콤팩트 모델과 올해 출시 예정인 휴대용 민간·전술 위성 단말기 'MANPACK'도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최근 관세전쟁이 불거진 가운데, 저궤도(LEO) 안테나 제품 중 미국 생산 이외 대안으로 인텔리안테크 제품이 유럽 및 캐나다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미국 WGS(Wideband Global SATCOM) 군용 인증을 획득하고 미군으로 배치 중인 'ARC-M4 B1' 해상 통신 안테나도 전시했다. ARC-M4 B1은 군용·상업용 위성을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정지궤도(GEO) 및 중궤도(MEO) 위성을 활용한 멀티 위성 통신이 가능하다. 회사는 미군 공급 확대를 위해 미국 내 생산시설을 구축 중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인텔리안테크는 지상(Ground), 해상(Maritime), 이동형(Mobility) 제품군으로 구성된 다양한 위성 안테나 라인업을 선보였다. 멀티궤도 및 주파수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조했다. 고성능 위성 안테나 및 휴대용 단말기에 대한 글로벌 수요 증가로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인텔리안테크 관계자는 “글로벌 위성 통신 사업자들은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단말기 제조사와의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인텔리안테크는 오랜 기간 준비해 온 다양한 제품군을 기반으로 지상, 해상, 이동형 시장 확장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호현 기자 hohyu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