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반도체 설계(팹리스) 업체 다믈멀티미디어(대표 정연홍)는 자사 CDMP3 칩을 LG전자에 차량용 오디오용으로 공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제품(모델명:S5L8035)은 CD에 저장된 MP3파일을 재생시켜주는 칩이다. 저전력·재생안정성을 특징으로 하고, 재생버튼을 누른 후 음악이 나오는 데 소요되는 데이터 재생시간(Lead-in time)을 기존 제품 대비 4배 이상 향상시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5L8035는 CD 디스크외 USB, SD카드 등 외부 메모리와 호환되는 특징을 가졌다. 하나의 칩으로 고급형·일반형 수요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고, 아이폰의 도킹스테이션 시스템 구현도 가능하다.
정연홍 사장은 “LG전자에만 연간 100만개 이상 판매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부가가치 차량용 반도체 시장으로 사업 영역도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믈멀티미디어는 2008년 100억원대의 저조한 실적을 냈지만, 지난해 하반기 새로운 제품 출시로 시장 공략에 성공했다. 연간 약 240억원의 매출을 올려 실적을 이전 수준으로 회복했다.
오은지기자 onz@etnews.co.kr
전자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AI돌봄로봇 '효돌',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 선정...조달청 벤처나라 입점
-
5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6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7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10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