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회장대행 이규태) 산하 인적자원개발센터는 2010년도 PM(Project Management, 사업관리)강사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선착순 90명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하고,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가 주관하는 PM강사 양성교육은 올해 크게 3회차에 나눠 진행된다. 먼저 이달 1월 25일∼29일을 시작으로, 2월 1일∼10일, 3월 5일∼13일에 각각 진행된다.
신청대상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해당분야 5년 이상의 경력자, HRD담당자 또는 프로젝트 관리체계를 실무에 적용하려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인적자원개발센터 홈페이지(hrdcenter.koeb.or.kr)를 통해 선착순 참가신청을 받는다. 교재 및 중식비 등을 포함한 교육비 일체는 국비로 지원된다.
이번 교육은 프로젝트 환경 및 착수, 프로젝트 환경 수립, 프로젝트 팀워크 강화 및 커뮤니케이션, ACT 가속교수법 등 5개 과목으로 총 35시간 교육으로 진행된다. 강사진은 국내 가속교수법을 처음으로 개발하고 소개한 폴앤마크의 최재웅 대표를 비롯해 국내 최고의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됐다.
홍회진 인적자원개발센터장은 “모든 기업의 사내강사를 대상으로 직장 내 교육훈련시 보다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교육지도를 할 수 있도록 가상화 해 커리큘럼을 구성했다”면서 “강사와 학습자의 분석을 통한 강의기법 이해, 강의스킬 훈련과 마무리전략, 예기치 못한 상황에의 대응실습 등 프로젝트관리자로서 하나의 프로젝트를 실제 환경에서 운영하는데 필요한 역량을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IT비즈니스협회 인적자원개발센터(02-2183-0869, zfarland@koeb.or.kr)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rdcenter.koeb.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지영기자 jyajang@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단독롯데, '4조' 강남 노른자 땅 매각하나…신동빈 회장 현장 점검
-
9
상장폐지 회피 차단…한계기업 조기 퇴출
-
10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