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직플랜트, 와이어리스 솔루션스와 계약

 로직플랜트(대표 심재범)는 8일 다국적 휴대폰 단말 전문업체인 ‘와이어리스 솔루션스 리미티드(이하 와이어리스 솔루션스)와 자사의 모바일 풀 브라우저 ‘유자드 웹(uZard Web)’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로직플랜트의 유자드 웹은 와이어리스 솔루션에서 생산하는 휴대폰에 기본 탑재된다.

 양사는 정확한 계약규모는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이지만 와이러리스 솔루션 단말기가 판매될 때마 라이선스 수익을 지불하며 해외 시장 개척도 함께 한다.

 와이어리스 솔루션스는 국내에선 다소 생소하지만 15년 이상 휴대폰을 개발·생산한 업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설립됐다. ‘이-터치(e Touch)’라는 자체 브랜드로 에센셜 폰·TV폰·멀티미디어 폰·블랙 시리즈 등 50여 종 이상의 휴대폰을 생산·판매하며 동남아시아·인도 등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로직플랜트는 국내에서 SK텔레콤의 ‘웹서핑’과 KT의 ‘모바일 웹서핑’이라는 서비스 명으로 유자드 웹을 이용한 풀브라우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경테크놀로지, 아이스테이션 등의 휴대용 단말(PMP)에도 유자드 웹을 기본 탑재해 해외 시장 공략의 기초체력을 쌓았다.

 심재범 사장은 “지난 4월 미국의 라스베가스에 개최된 ‘CTIA Wireless 2009’와 지난달 두바이에서 열린 ‘GITEX 2009’에서 모바일 풀 브라우저 솔루션 유자드 웹이 호평을 받았다”며 “W3C 등 표준을 준수하며 콘텐츠 개발자 누구나 쉽게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미들웨어로 발전시켜 해외 시장을 본격 공략하겠다”고 각오를 내비쳤다.

정진욱기자, coolj@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