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방석호)은 홈페이지(www.kisdi.re.kr)를 이용자 정보접근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전면개편, 공식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개편된 KISDI 홈페이지는 검색기능 강화와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 이용자의 정보접근성을 크게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 입장에서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메뉴체계를 개편하는 한편, 연구주제별 분류서비스 및 통합검색 기능을 보완하는 등 정보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개편된 메뉴는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메뉴를 중심으로 △연구보고서 등을 유형별·최신발간 순으로 제공하는 ‘퍼블리케이션’ △연구주제를 방통융합·미래전략·IT산업 등 9개의 대분류와 29개 중분류로 나눠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보다 찾기 쉽게 설계한 ‘KISDI 디렉토리’ △방송통신 관련 통계 등을 제공하는 ‘방송통신동향’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인 ‘지식 네트워크’ △KISDI 연구수행 관련 주요행사 정보 등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KISDI 정보센터’ 등이다.
특히 KISDI의 자산인 연구 분야별 핵심 연구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KISDI Brain’을 신설, 이를 전면배치하는 등 KISDI만의 고유서비스를 선보인다.
심규호기자 khsim@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이통사, LTE 요금제 절반 정리…LTE 가입자 2000만 깨진다
-
2
네이버웹툰 '입학용병', 日 홀렸다
-
3
삼성, 美 경찰에 갤럭시 1만대 공급...현지 업무 최적화 사례 늘린다
-
4
KT, '스팸문자 최초 발송자 차단' 정책 시행...고유 식별코드 활용 문자 발송자 추적
-
5
KT, 전직원이 AI 에이전트 만든다…코파일럿으로 업무 혁신
-
6
[이슈플러스]게임사 성적표 받아보니...크래프톤, 1조대 영업이익
-
7
과방위, MWC25 참가도 불투명…딥시크 쇼크 대응 주문도
-
8
“라인망가, 日웹툰 1위 탈환…망가의 미래 만든다”
-
9
헬스케어 강화한 갤럭시 워치, 미인지 심방세동도 찾았다
-
10
반등 노리는 엔씨소프트, 조직 개편하고 글로벌 공략 박차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