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코리아(대표 김재욱 www.riverbed.com/kr)는 자사가 가트너가 발표한 ‘2009 광대역통신망(WAN) 최적화 콘트롤러 매직 쿼드런트’에서 리더 쿼드런트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리더 쿼드런트에는 제품을 통해 부가적인 기능들을 소개하고 이런 새로운 기능들의 중요성을 업계에 부각시킴으로써 해당 시장을 형성한 능력이 인정된 기업들이 선정된다.
WAN 최적화 콘트롤러 부문은 서비스품질(QoS), 압축, 프로토콜 및 파일 시스템 가속 등을 포함한 폭 넓은 성능을 인정받아야 한다.
김재욱 사장은 “6000개가 넘는 고객들이 리버베드의 리더쉽을 입증해 주고 있다”며 “고객들의 변화하는 요구에 귀 기울이고, 이에 따라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을 해온 덕분에 지난 5년간 우리는 WAN 최적화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유지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리버베드는 최근 가트너가 발표한 시장 점유율 리포트에서 매출액 기준 2009년 1분기 WAN 최적화 콘트롤러 AP(Advanced Platform)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대화면 폴더블 시장 진입…삼성에 도전장
-
2
이탈 방어 나선 KT, 저가요금제 지원금 높이고 보상안 가동
-
3
물가 다 오를때 통신비만 내려...4년만에 하락 전환
-
4
KT, 보상안 세부 공개…데이터 테더링 허용 및 티빙·메가커피 무료
-
5
KT 번호이동 급증에 이틀 연속 전산 오류
-
6
SKT 정예팀, 초거대 AI 모델 'A.X K1' 공개…딥시크 성능 앞서
-
7
문체부 산하기관장 '인선 작업' 속도…콘텐츠진흥원장은 누구?
-
8
세계 첫 '1만mAh' 배터리 폰 시대…中 아너 '파워2' 출시
-
9
軍 “KT 유심 교체하라” 권고
-
10
이통 3사 2026년 설비투자 6조6000억~8조원 예상…5G SA·AI DC 주력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