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ustry Review]사이버 대학-세종사이버대

Photo Image

 오는 29일까지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실시하는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이병화)는 지난 2005년과 2007년 교과부 원격대학 종합평가에서 우수 평가를 받았다. 또 교과부에서 지원하는 교육 콘텐츠 지원 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된 바 있는 사이버 명문대학이다.

 졸업생 대학원 진학률이 20%로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고 수준이다.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도 자랑거리다. 독도문제 전문가로 알려진 호사카 유지 교수, 유명 창업컨설턴트인 이경희 교수 등이 전공과목을 담당하고 교양과목인 명사특강에는 안성기, 황수정, 윤방부, 이금용, 제프리 존스 등이 참가한다.

 이 대학은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1차 모집 지원율이 작년 대비 18% 증가했다. 특히 경영학과, 실용영어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등 실용적인 교과과정 및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한 학과의 지원율이 크게 상승했으며 정보보호시스템학과와 같은 특화된 IT학과도 상승세를 보였다. 학사편입이 늘어 이미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을 가진 샐러리맨들이 자기계발을 위해 이 대학을 선택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이번 2차 모집에서는 소외계층을 위한 장학혜택을 대폭 확대, 장애인은 수업료의 30∼50%, 다문화가정 및 기초생활수급자는 30%, 외국인은 50%의 장학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위탁전형 지원자는 입학금 20만원 면제와 매 학기 수업료 20∼50%의 장학혜택이 주어지고 특별전형 지원자는 입학금 20만원의 감면혜택이 주어진다. 전형에는 학업계획서(80%) 및 논술고사(20%)가 반영되며, 지원자들은 인터넷 원서접수 시 온라인상으로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모집학과는 △부동산경영학부(부동산경매중개, 부동산개발투자, 부동산자산경영, 금융재테크) △경영학부(경영, 외식창업프랜차이즈)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행정, 노인복지, 아동보육복지) △호텔관광경영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게임·3D애니메이션학과 △유비쿼터스컴퓨팅학과 △정보보호시스템학과의 3개 학부 7개 학과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