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서비스 전문기업인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가 11일 마이크로소프트(MS)와 ‘실버라이트’의 미디어 서비스 확대를 위한 기업간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
씨디네트웍스는 MS와의 이번 협력으로 실버라이트 전용 스트리밍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에는 사용자 네트워크 트래픽 용량을 자동 분석해 최상의 미디어 환경을 제공하는 어댑티브 스트리밍을 비롯해 강화된 보안기능의 디지털저작권관리(DRM) 방식을 적용했다. 또 씨디네트웍스 고유의 하이브리드 기술을 접목해 불안정한 회선 환경에서도 고화질 전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에 따라 씨디네트웍스는 윈도우 미디어 기반 스트리밍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고화질 웹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또 기업은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인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기반의 콘텐츠를 화질과 트래픽 부담 없이 전송할 수 있게 됐다.
포레스트 키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지역 UX플랫폼 그룹 총괄 전무는 “씨디네트웍스가 MS의 차세대 미디어 테크놀로지인 실버라이트를 통해 제공할 고화질의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시장의 미디어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상우 씨디네트웍스 마케팅본부 상무도 “이번 협력을 통해 고화질 미디어, 강화된 DRM 기술, RIA기반 차세대이용자환경(UX) 등 기존 윈도우 미디어 기반 고객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통합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활발한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전개, 차세대 미디어 시장을 선점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
과학 많이 본 뉴스
-
1
루닛 “AI 활용하면 응급환자 분류 시간 77% 감소”
-
2
새해 대형병원 차세대 사업 막 올라…수주전 후끈
-
3
성남산업진흥원, 산업안전·준법경영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4
한눈에 보는 CES 2025 'CES 2025 리뷰 & 인사이트 콘서트' 개최한다
-
5
KAIST, '호버 바이크' 핵심 기술 개발…접근 어려운 지역 구조 등 활용 기대
-
6
분당서울대병원, 경기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현장 점검
-
7
중앙대광명병원, 부정맥 치료 권위자 임홍의 교수 초빙
-
8
전국 나노인프라 공정서비스 역량고도화 역점…기업 '기술경쟁력' 확보 돕기 위해 달린다
-
9
[IITP 리뷰 원] 혁신적인 기술이 바꿀 미래 세상 '양자컴퓨팅'
-
10
웹케시글로벌·비에스지원, 베트남 DX시장 협력...현지 기업 데이터 통합 솔루션 제공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