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게임]PC온라인·기능성 부문- 제이씨`고스트X`

Photo Image

 제이씨엔터테인먼트(대표 김양신)가 개발한 ‘고스트X’는 흔한 판타지나 무협이 아닌 전혀 다른 세계관을 지향하며 독특한 소재를 앞세워 주목받고 있는 액션 RPG다.

 김양신 사장은 “최근 세계적으로 침울한 경제소식과 산업 전반의 어려운 상황들만 뉴스로 접하던 중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소식은 그야말로 반가운 뉴스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양 판타지나 동양 무협이 아닌 현대와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삼아 수많은 빌딩과 지하철, 도시의 골목 등 익숙한 모습을 선보이며 상상 속의 생명체인 요괴를 도입해 차별화하고 있다. 또 요괴 병기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통해 독특한 액션을 선사한다. 여기에 요괴 병기를 육성할 수도 있어 MMORPG의 재미도 살리고 있다.

 제이씨엔터테인먼트 측은 ‘메이플스토리’와 ‘던전앤파이터’의 큰 성공 이후 시작된 수많은 후발 주자들의 등장과 더불어 고스트X는 달라진 캐주얼 RPG 유저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해 기존 게임들과 어떻게 하면 차별화될 수 있을지를 고민했다고 한다.

 3년 가까운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한 것이 바로 살아 있는 무기인 요괴병기고 이를 핵심 소재로 현대시대를 배경으로 한 새로운 게임이 바로 고스트X다.

 제이씨엔터테인먼트는 고스트X가 온라인 게임 유저의 트렌드가 될 수 있도록 또래 대화 채널로써 소통의 장으로 만든다는 전략이다. 고스트X의 캐릭터들은 기존의 게임캐릭터와는 차별화된 형태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단순한 게임상의 캐릭터가 아닌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대상으로 기획됐기 때문이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