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사업을 진행하면서 ‘홍보와 마케팅’으로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니시스(www.inicis.com)는 자사 가맹점 운영자 312명을 대상으로 쇼핑몰 운영 실태와 관련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72%의 응답자가 ‘홍보와 마케팅’을 가장 어려운 요소로 꼽았다고 밝혔다.
‘홍보와 마케팅’이 가장 중요한 요소임에도 불구하고 실행에 옮기는 데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 이 밖에 ‘운영자금 (23%)’과 ‘고객서비스 (2%)’, ‘경쟁업체 증가 (1%)’가 뒤를 이었다.
그러나 현재 홍보 방법의 문제점을 묻는 질문에는 228명 (74%)의 응답자가 ‘예산 문제’라고 응답해,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아도 막상 실행에 옮기기 힘든 경우가 많음을 보여주었다. 이 외에도 ‘전문지식의 부족 (13%)’, ‘인력, 시간 등 자원 부족 (9%)’ 등의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쇼핑몰 운영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홍보 방법으로는 204명 (66%) 이 ‘포털 사이트를 통한 키워드검색 광고’를 꼽아 키워드 검색에 대한 높은 인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뒤를 이어, ‘블로그나 카페 등 커뮤니티를 통한 홍보’ 14 %, ‘지인 소개’ 12%, ‘오프라인 광고’ 6% 순으로 나타나 인맥이나 커뮤니티 등 기존의 네트워크를 통한 홍보도 여전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된다.
한편, 이니시스는 자사의 전자지불(PG)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맹점이 오버추어 (www.overture.co.kr)의 광고에 신규계정을 등록하고 광고 진행 시 최고 10만원 추가 충전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총 1000만원의 광고비와 VIP 컨설팅을 제공하는 ‘키워드 광고비 1,000만원 지원’ 서비스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
IT 많이 본 뉴스
-
1
화웨이코리아, 내년 AI 반도체 '어센트 950' 출시 기대…“엔비디아 외 선택지 제공”
-
2
샤오미 플래그십 '17 울트라' 공개...글로벌 출시는 새해 상반기
-
3
화웨이코리아 “AI반도체 '어센드 950' 출시 기대”
-
4
KT 펨토셀 관리 부실로 2만2227명 정보탈취...'가입자 전원 위약금 면제'
-
5
충남, 드론으로 '가로림만 갯벌지도' 완성…3년간 총 48㎢ 갯벌지도 구축
-
6
日 IT전문가 “갤럭시Z트라이폴드 완성도·품질, 다른 스마트폰과 차원이 달라”
-
7
[이내찬교수의 광고로보는 통신역사]〈47〉인간의 휴리스틱, 챗GPT의 계산력을 능가할 수도
-
8
[스쿨넷 20주년 성과] 교육 디지털전환(DX)에서 AI전환(AX)까지 '기반망' 역할 강화
-
9
SK텔레콤 5000억개 파라미터 초거대 AI모델, 1차 독파모 발표회에 공개
-
10
KT 펨토셀 뚫려 '도청 위험' 노출…가입자 전원에 위약금 면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