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31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08 서머 라인 쇼’에서 넷플릭스 영화 스트리밍 기능이 내장된 네트워크 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 ‘BD300’을 공개했다. 이 제품을 통해 미국 온라인 영화 대여 사이트인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1만2000여편의 영화나 TV 시리즈 등을 스트리밍 형식으로 감상할 수 있다.
올해 초 LG전자와 넷플릭스는 CES 2008에서 파트너십 체결을 선언하고 인터넷으로 영화를 다운받아 볼 수 있는 셋톱박스를 올해 안에 선보일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LG전자는 ‘BD300’을 이르면 가을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가입자는 이 DVD 플레이어를 유선인터넷에 연결해 리모콘으로 30초내 보고 싶은 영화를 다운받아 스트리밍 방식으로 볼 수 있다. 시청 도중 앞으로 혹은 뒤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고 리모콘을 통해 영화의 시놉시스를 확인할 수도 있다.
넷플릭스는 “LG전자의 이같은 협력은 독점적인 것이 아니며 장기적으로는 소니, 파나소닉 등도 이 서비스에 참가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지난달 14일 넷플릭스와 제휴를 맺고 ‘X박스360’ 게임 콘솔을 통해 영화를 스트리밍 서비스하기로 했다.
한편, 안명규 LG전자 북미총괄 사장은 이 자리에서 “미국시장의 경기침체에도 휴대폰, 평면 TV, 가전 등의 판매 호조로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18% 증가한 56억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동인기자 dilee@
국제 많이 본 뉴스
-
1
“곡예 솜씨 뽐내는 고릴라?”... 올해의 웃긴 야생동물은
-
2
속보시드니 해변 총격 사망자 16명으로 늘어…1명은 어린이
-
3
“이걸 학생에게 풀게 한다고?”…한국 '불수능 영어' 영국 언론도 '경악'
-
4
“우주가 곧 증시로 내려온다”…스페이스X '기업가치 1천200조원' 내년 상장 추진
-
5
가발 쓰고 마트 턴 상습 절도범... 출소 후에도 가발 착용 금지당했다
-
6
입에 들어온 나뭇잎 뱉었는데… “침 뱉었다” 80대 노인에 과태료 부과
-
7
세균 900만마리 바글바글…양말, 한번 더 신었다가 생기는 일은?
-
8
술 훔쳐먹고 화장실서 곯아떨어진 라쿤…'초범'이 아니었다?
-
9
인도네시아 대홍수 사망자 1000명...부상자도 5400명 넘어
-
10
5명 아내·14명 자녀 함께 사는 30대 남성 ...“나는 일부다처男 '폴리아모리스트'”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