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멀티캠퍼스(대표 노학명 상무 www.multicampus.co.kr)는 연간 5만명 이상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IT 교육의 메카다. 지난 91년 IT 재교육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한다는 교육 철학에 기반해 설립됐다. HR 컨설턴트, 교수 설계, 서비스 마케터 등 다양한 분야에 포진돼 있는 300여명의 기업교육 전문가들이 교육을 담당한다.
삼성SDS 멀티캠퍼스는 주로 기업 및 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집합 교육 △e러닝 △독서 통신 △리더십 아카데미(SLA) △HR 컨설팅 △지식 서비스 △취업 교육 △정보화 자격증 등이다.
특히 검증된 자체 방법론인 ‘삼성SDS 교육체제모형’을 보유하고 있다. ‘요구 분석-과정 설계-과정 개발-운영-평가’의 5단계로 구성된 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돕는 현장 적용형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는 것. 실제 한국 산업현장에서 발생되는 문제의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문제를 해결한다. 이 과정을 거쳐 현장 문제 해결의 감각을 기른다.
삼성SDS 멀티캠퍼스는 매년 IT 및 마케팅 전 분야에 걸쳐 5만명 이상의 전문가를 양성하며 명실상부한 대표 IT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까지 약 70만명의 교육 인원을 배출해 대한민국 직장인 10명 중 1명은 삼성SDS 멀티캠퍼스에서 교육을 받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교육센터 시설도 훌륭하다. 20층으로 구성된 삼성SDS 멀티캠퍼스 빌딩 전체가 교육장 시설로 구성돼 있으며 국내 최대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e러닝 부문(e캠퍼스)은 지난 98년 노동부가 지정한 인터넷 통신 훈련기관 제1호다. 이후 2003년부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6년 연속 기관평가 ‘A’등급을 유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HR 분야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특히 HR 담당자를 대상으로 HR 웹매거진인 ‘HR 드림(www.hrdream.co.kr)’을 발행하며 국내 HR 분야 인적 네트워크 향상과 국내 HR 분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매달 무료로 진행하는 ‘HR/IT 포럼’은 매회 신청자가 500여명에 이를 정도로 고급 정보와 산업 트렌드 정보를 얻으려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헌재, "尹 두번째 탄핵 재판은 1월3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