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기업연합회, 베트남에 CEO 경영연수단 파견

 

 

한국IT기업연합회(회장 서승모·KOIBA)는 소속 IT기업들의 베트남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1일 ‘IT기업 CEO 제3기 베트남 경영연수단’을 파견한다.

26일까지 계속되는 이번 연수는 베트남하노이국립대 경영대학원(HSB)과 함께 운영되며, 베트남 기획투자부 전략개발국장· 정보통신부 부국장 등이 강사로 나서 △베트남 경제 동향 및 산업발전 △베트남 IT산업 현황과 정책 이슈 △베트남 주식시장의 글로벌 경제 트랜드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현지에 진출한 한국 법무법인 지사장 및 부동산컨설팅업체 대표 등도 초청해 △베트남 진출 법률가이드 △부동산시장 현황 및 투자 전략에 대한 설명도 듣게 된다. 베트남 최대 IT기업인 FTP와 이동통신업체인 EVN텔레콤 방문을 통해 인터넷 포털 및 망사업· 소프트웨어 공동개발·SI사업·장비 총판사업·이동통신 및 초고속인터넷사업 등에 대한 향후 한-베트남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는 기회를 갖는다. 이와함께 현지에 진출한 한국 IT기업인들을 초청해 베트남 진출 노하우 및 성패담을 청취할 계획이다.

IT기업 CEO 해외 경영 연수는 신흥시장으로 떠오른 국가를 직접 방문, 현지의 IT기업인과 정책 담당자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현지 시장 진출을 용이하게 만드는데 초점을 맞추고 시작된 사업이다. 올 하반기에는 중국 상하이에 CEO 연수단을 파견한다. 이진호기자 jholee@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