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콘텐츠, 휴대폰으로 받아보세요”

 사진은 서비스 설명.

 블로그 콘텐츠를 휴대폰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가 등장한다.

 화제의 서비스는 KTF의 ‘데일리 코치’서비스. 휴대폰 이용자들은 매일 파워블로거가 제작한 공연리뷰·이슈토론·유머 등의 콘텐츠를 간편하게 받아 볼 수 있다.

 블로그마케팅 전문업체 프레스블로그(대표 조은용)는 모바일콘텐츠 전문업체 엠피언과 제휴를 맺어 오는 5월부터 KTF를 통해 ‘데일리 코치’서비스를 한다고 30일 밝혔다. 프레스블로그는 블로거들이 특정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해 제작한 콘텐츠에 원고료를 지급하는 블로그마케팅업체다.

 이번 서비스는 프레스블로그가 자사의 블로그 콘텐츠 중 10여개를 선별하면 엠피언이 이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변환해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방식으로 구성된다. 프레스블로그는 휴대폰으로 전송된 콘텐츠를 제작한 블로거에게는 일정액수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회사 측은 ‘데일리 코치’서비스가 블로그마케팅을 모바일로도 확장했다는 데 의미를 부여했다. 블로거들은 자신이 제작한 콘텐츠가 모바일로도 유통돼 수익을 늘릴 수 있고, 일반 기업들은 전국민 대다수가 사용하는 휴대폰을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는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이다.

 프레스블로그의 조은용 사장은 “블로그 콘텐츠의 신뢰도가 높아지면서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사회적 관심도 높다”며 “블로그마케팅이 하나의 사업분야로 기반을 다지는 데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내비쳤다.

정진욱기자@전자신문, coolj@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