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디자인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의 하나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08’에서 자사가 디자인한 제품 3종이 한꺼번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작년 말에 출시된 MP3 플레이어인 ‘INNO-M2’와 ‘INNO-B2’, 멀티 프리젠터인 ‘INNO-H2’가 그것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이 제품들은 단순히 제품 디자인 뿐만 아니라, 제품의 개발과 생산 유통 마케팅까지 이노디자인과 이노GDN,이노MAN이 만든 제품이어서 의미가 크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들 회사는 디자인 중심주의를 실현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인 ‘이노(INNO)’의 성공을 위해 만들어진 디자인 네트워크 그룹으로, 이노디자인은 제품의 디자인을, 이노MAN은 제품의 생산과 개발을, 이노GDN은 제품의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는 전문화 체제를 갖추고 있다.
이노GDN에 따르면 INNO-B2의 경우, 출시 한 달 만에 MP3P의 제품군에서 판매율 1위를 기록한바 있으며, 3월초에는 블랙과 화이트 핫핑크 등의 3가지 컬러 베리에이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또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이노GDN과 이노디자인의 대표를 맡고 있는 김영세씨는 이번 수상을 통해 이제는 ‘디자인 브랜드 시대’라는 믿음에 확실히 검증을 받은 만큼 브랜드 이노를 통해 한국의 디자인 파워를 세계 시장에 알리기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익종기자@전자신문, ijkim@
전자 많이 본 뉴스
-
1
테슬라 '뉴 모델Y'에 차세대 2170 탑재…韓 소재 수혜 기대
-
2
'안방 다 내줄 판' 韓 부품, 갤럭시S25서 줄줄이 밀렸다
-
3
美, AI 칩 수출규제 전세계로 확대…韓 면제 국가 포함
-
4
[CES 2025]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유리기판 무조건 해야…올해 말 시생산 시작”
-
5
[CES 2025]한국의 '혁신 떡잎' 가능성 보여줬다
-
6
美 퀄컴에서 CDMA 기술료 1억 달러 받아낸 정선종 前 ETRI 원장 별세
-
7
美 마이크론 HBM3E 16단 양산 준비…차세대 HBM '韓 위협'
-
8
韓·中 로봇청소기 대전 예고
-
9
[CES 2025]AI가 바꾼 일상 한 곳에…'AI 로봇' 격전지로 부상
-
10
이녹스첨단소재, 수산화리튬 공장 가동 연기…전기차 캐즘 여파
브랜드 뉴스룸
×